디지털자산특위 "코인 공시·평가 포괄적 규제 도입"

국민의힘 정책위원회와 디지털자산특별위원회는 '디지털자산의 미래, 신산업·규제혁신 TF 연구결과 보고회'를 개최해, 향후 디지털자산기본법(가칭) 입법에서 논의될 주요 정책의 방향성을 논의했다. 전인태 가톨릭대 수학과 교수는 대형 악재들이 발생하기 전에 디지털자산 거래소나 평가기관에서 공시나 평가를 하지 않아 문제가 발생했다고 지적했다. 안병남 금융감독원 디지털자산연구팀장은 "포괄적 규제는 발행 시장뿐 아니라 금융시장의 안정성 영향 부분까지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코인시황] 비트코인 2만3000달러 붕괴, 연준 금리 발표 하루 앞으로

비트코인(BTC)은 지난 24시간 동안 4% 이상 하락해 2만2700달러에 거래됐다. 29일 최고가 2만4000달러에서는 완전히 벗어났다. 지난주 디지털 자산 투자 상품 유입은 비트코인 관련 펀드가 지배하여 유입액 1억1700만달러 중 거의 대부분을 차지했다. ETH(이더리움)는 5% 하락해 약 1560달러에 거래됐다. 이더리움-비트코인 비율은 월간 하락세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코인베이스 월렛, NFT 사기 방지 위한 미리보기 기능 추가 

코인베이스 월렛이 NFT 사기 방지를 위해 트랜잭션 미리보기 기능을 추가했다. 사용자가 서명하는 거래에 따라 잔액이 어떻게 바뀔지 미리 보여준다.  또한 탈중앙화 앱(Dapp)이 사용자의 지갑에서 NFT를 포함한 토큰을 인출하기 위한 승인을 요청할 때 이를 강조해서 표시되도록 한다.

 

"FTX 붕괴에도 기관들은 암호화폐 투자 중"

기관 투자자들이 FTX 파산 사태 이후에도 암호화폐(가상자산)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두고 있는 걸로 나타났다.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데이비드 듀옹 기관 연구 총괄은 "기관투자자들이 암호화폐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기관 투자자들은 여전히 암호화폐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거래를 위한 필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다음 사이클을 준비 중"이라고 언급했다.

키워드

#오전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