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브리핑] '증권형 토큰' 가이드라인 곧 발표, GALA 급등 원인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수환 인턴기자
오수환 인턴기자 2023년 1월19일 11:00

한달새 150% 오른 GALA…급등 이유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게임즈의 토큰 GALA(갈라)의 가격이 한 달 새 150% 가까이 급등했다. 할리우드 영화 제작, 모바일 게임 스튜디오 인수 등 갈라게임즈의 잇따른 호재 발표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GALA는 18일 오후 5시 5분 코인마켓캡을 기준으로 7일 전 대비 25.3%, 30일 전 대비 147.8% 급등한 0.05달러에 거래됐다. 국내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소인 빗썸, 코빗, 코인원에서는 60~61원 선에서 거래됐다.

 

[코인시황] 다시 2만1000달러 아래로 내려간 비트코인

BTC(비트코인)는 오늘 아침 기준 2만1000달러 아래로 떨어졌다. 주요 가상자산에 대한 미국 법무부의 집행 조치 발표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은 작년 9월 중순 이후 최고점에 도달하며 최근 2만1602달러를 기록했다. 이후 2% 하락해 2만700달러선까지 떨어졌다. ETH(이더)는 3% 하락해 1532달러에 거래됐다. 

 

금융위 ‘증권형 토큰 발행’ 허용…가이드라인 내달 초 발표

금융위원회는 19일 제6차 금융규제혁신회의를 열고 증권형 토큰 발행(STO)을 허용하고 다음 달 초까지 증권형 토큰의 발행·유통 규율체계를 발표할 방침이라고 발표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우리 법제에서는 허용되지 않았던 토큰 증권 발행(STO)을 허용하고 안전한 유통체계를 만들겠다"며 "분산원장 기술로 증권을 디지털화하는 방식을 정식으로 허용해, 토큰 증권 투자자들의 재산권이 법적으로 안전하게 보장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미 법무부, 자금세탁 혐의로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자 기소

미국 법무부가 홍콩에 등록된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소 비츠라토의 설립자를 기소했다. 법무부는 “레그코도모프는 비츠라토를 통해 랜섬웨어, 마약 밀매 등 불법 행위를 방조했다”며 “이들의 최대 고객은 러시아 기반의 다크넷 마켓인 히드라(Hydra) 였다”고 밝혔다. 하이드라 마켓 이용자는 지난해 4월 마켓이 폐쇄될 때까지 비츠라토를 통해 7억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를 교환한 것으로 알려졌다. 재무부 금융범죄단속망(FinCEN)은 비츠라토를 '주요 자금세탁 우려 대상'으로 분류하며 전 세계 금융 시스템에서 완전히 차단하는 가장 강한 제재 조치를 취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