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블록체인 컨센서스2023 4월 개최, 코인 거래소 '리서치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수환 인턴기자
오수환 인턴기자 2023년 1월18일 18:00

 

내셔널지오그래픽 NFT 첫 발행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18일 16명의 사진 작가가 촬영한 일출 사진을 대체불가능토큰(NFT) 형식으로 발행했다. 발행은 폴리곤 네트워크 기반으로 이뤄졌다. 총 1888개의 일출 사진을 담은 NFT는 블라인드(랜덤) 형식으로 발행된다. 민팅 가격은 215 매틱(MATIC)으로 직북카드나 신용카드로도 결제할 수 있다. 

 

[다보스포럼] 라구람 라잔 “암호화폐 혁신 저해하는 규제 안돼”

세계경제포럼(WEF)에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가상자산)에 대한 심도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WEF는 주요 정상들과 유수의 학계, 시민사회 리더들이 모여 국제 현안을 논의하는 민간 주도의 국제회의다. 라구람 라잔 전 인도중앙은행(RBI) 의장은 “암호화폐는 새로운 기술의 등장이고 우리는 아직 이 기술의 한계를 보지 못했다”며 “각국은 혁신을 저해하는 규제를 경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티모 하라카 핀란드의 교통통신부 장관도 “웹3 세계에는 새로운 플레이어가 많지만 기존 법률로는 이들을 규제할 수 없다”며 “이제는 국제적 차원의 규제 법안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컨센서스2023, 4월 26일~28일 텍사스 오스틴에서 개최

세계 최대 최대 블록체인 행사 컨센서스(Consensus)가 오는 4월26일부터 28일(현지시각)까지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열린다. 컨센서스 2023에서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웹3, 메타버스 등을 주제로 강연과 토론이 열릴 예정이다. 올해 연사로는 제니 존슨 프랭클린 템플턴 회장, 세르게이 나자로프 체인링크 공동창립자, 크리스토퍼 지안카를로 전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 등 각계 인사들이 대거 참여한다. 

 

코인 거래소들, 리서치 강화…‘정보 비대칭' 완화 기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가 리서치 업무를 강화하고 있다. 최근 업비트는 최근 '세계질서 변화 속 디지털자산의 숨은 패권 논리'라는 제목의 리포트를 발간했다. 현재 업비트 리서치 업무는 KB증권 출신의 윤창배 연구원이 맡고 있다. 윤 연구원은 지난해 하반기 두나무(업비트 운영사)에 합류했으며, KB증권 재직 당시에도 디지털자산 분야 애널리스트로 활동했다. 빗썸도 지난해 6월 초 빗썸경제연구소를 정식 출범했다. 빗썸경제연구소는 ▲암호화폐 시장 리서치 ▲산업·정책연구 ▲컨설팅 등 세 개 영역에서 투자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네오위즈 '인텔라X', 150억원 투자 유치…폴리곤·매직에덴도 참여

네오위즈는 자체 개발 중인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X(인텔라엑스)가 국내외 기업으로부터 약 1200만달러(약 15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폴리곤 네트워크 기반의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X를 개발 중이다. 인텔라X는 이번 투자 유치를 바탕으로 자체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출시하고, 향후 안정적인 운영에 집중할 계획이다. 나아가 인텔라X 생태계를 확장해 웹3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