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kSync, 스마트 컨트랙트 검증 지원 플러그인 출시

이더리움 레이어2 솔루션 지케이싱크(zkSync)가 스마트 컨트랙트 검증을 지원하는 새로운 플러그인 'Harhat-Zksync-Verify'를 출시했다고 4일 발표했다. zkSync는 이더리움의 네트워크 트래픽 혼잡을 해결하기 위해 매터랩스(Matter Labs)가 개발하는 스케일링 솔루션이다. 해당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개발자는 터미널 및 프로그래밍 방식에서 zkSync 2.0에 배포된 스마트 컨트랙트를 확인할 수 있다.

 

“흩어진 내 코인 한눈에”…샌드뱅크,'쌤즈' 출시

암호화폐(가상자산) 자산관리·투자 서비스 샌드뱅크 운영사 디에이그라운드가 국내외 거래소에 보관된 코인을 한 번에 관리하는 자산관리 기능 '쌤즈'(SAMS)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쌤즈는 여러 곳에 흩어져 있는 암호화폐를 샌드뱅크에 연동해 한 번에 관리하는 기능이다. 디에이그라운드 관계자는 "해당 기능을 이용하면 국내외 거래소에 보관 중인 코인을 개별적으로 관리해야 했던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불편이 상당 부분 해소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해 NFT 시장 트렌드와 전망

2022년은 전체 자산 시장이 약세를 보였다. 암호화폐 시장뿐만 아니라 전통 금융 시장 또한 계속된 하락세를 보였다. NFT(대체불가능토큰)도 이 흐름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NFT 거래량은 급격히 감소했고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이 기간 사라졌다. 그러나 2021년 같이 급격한 성장을 보였던 경우를 제외한다면 지난해 NFT 시장은 많은 성장을 이뤄냈다. 세계적 명품 브랜드 구찌(GUCCI), 스포츠 웨어 브랜드 나이키(NIKE) 등과 같은 유명한 브랜드들은 NFT를 마케팅에 적용하려는 시도를 계속하고 있다.

 

내홍 끝낸 메타콩즈, 이강민 대표 해임…"소송은 계속"

국내 대체불가능토큰(NFT) 프로젝트 기업 메타콩즈는 4일 이사회를 열어, 이강민 메타콩즈 대표 해임안을 찬성 4표, 반대 1표로 가결했다. 이사회에는 제1호 의안인 이 대표 해임 건을 포함해 모두 5개 안건이 올라왔으며 모두 통과됐다. 제2호 의안인 나성영 신임 대표 선임안은 만장일치로 의결됐다. 메타콩즈 프로젝트를 새롭게 이끌 나성영 신임 대표는 현재 멋쟁이사자처럼의 최고운영책임자(COO)다. 앞으로 메타콩즈는 이두희 멋쟁이사자처럼 대표의 총지휘 아래 나 신임대표가 진두지휘하게 된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