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암호화폐(가상자산) 데이터 분석업체 샌티멘트: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는 예상대로 금리를 0.5% 인상했습니다.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기자회견에서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주요 초점"이라고 말했습니다. 암호화폐 플랫폼에서 '인플레이션', '불황'과 같은 주제는 역대 4번째로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 참고

- 표: 암호화폐 플랫폼 내 FOMC 관련 단어. 하늘색: 플랫폼 내 언급량, 초록색: 비트코인 달러 가격. 출처=샌티멘트

- 이 업체는 금리 인상 관련 논의가 역대 4번째로 큰 폭으로 치솟았으며, 이는 FUD(공포·불확실성·의심) 신호라고 평가했습니다.

-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업체 머터리얼 인디케이터는 "일간 비트코인 차트에서 추세 예측 알고리듬이 종가/시가 모두에서 매도 신호를 보이고 있다"며 "지지(support)를 다시 테스트할 시간"이라고 분석했습니다.

 

2. 암호화폐 트레이딩 플랫폼 에이트 마이클 반 데 포프 최고경영자(CEO): FTX 사태로 비트코인 가격은 2만달러에서 1만5600달러로 하락했습니다. 현재는 6월 저점보다 약간 높은 1만8000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약세론에 대해 이해하지만, 솔직히 이런 상황은 비트코인에 대한 강세 신호입니다.

* 참고

- 포프 CEO는 "비트코인은 아마 시장에서 더 높은 저점(HL)을 찾고 계속해서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분석하기도 했습니다.

- 그는 "보유 영역은 여전히 1만7200~1만7400달러로 동일하게 유지된다"며 "이 경우 2~4주 안에 2만500달러를 향한 길이 열릴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이어지는 트윗시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