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엑스-이마트24, '원둥이'로 NFT 대중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수용 기자
박수용 기자 2022년 12월5일 14:30
출처=그라운드엑스
출처=그라운드엑스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엑스가 이마트24와 협력해 '원둥이 NFT'를 출시하고 공동 마케팅을 통한 대체불가능토큰(NFT) 대중화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원둥이 NFT는 이마트24 브랜드 캐릭터 '원둥이'를 활용해 10종 7272개로 제작됐으며, 오는 18일부터 23일까지 그라운드엑스의 디지털아트·NFT 유통 서비스인 클립 드롭스에서 구매할 수 있다. 원둥이 NFT에는 정기쿠폰 등 이마트24 고객을 위한 혜택이 포함된다.

원둥이 NFT는 그라운드엑스가 추진하는 NFT 얼라이언스 '그리드'(GRID)의 첫 프로젝트다. 그라운드엑스는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기업의 NFT 활용 사례를 창출하고, 일상 속 대중화에 나설 계획이다.

김태근 그라운드엑스 사업그룹장은 "(그리드 프로젝트를 통해) 디지털 자산 지갑인 클립을 기반으로 이마트24의 NFT와 유통 채널을 연계하고, 실생활 혜택 등을 통해 소비자들과 커뮤니티를 구축해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두 회사는 정식 판매 전 사전 증정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오는 9일엔 이마트24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10일엔 이마트24 화성점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행성 NFT'를 총 2만개 선착순 무료 증정한다. 행성 NFT를 보유한 이용자에게는 원둥이 NFT를 구매할 권리(화이트리스트)가 주어진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