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브리핑] 두나무, 코인베이스, 런던증권거래소, 파월 연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수환 인턴기자
오수환 인턴기자 2022년 11월30일 11:30

 

두나무 3분기 영업이익 77% 급감한 1688억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올해 3분기 이익이 70% 넘게 급감했다. 2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를 보면, 두나무의 3분기 영업이익(연결 기준)은 1688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7288억원) 대비 76.8% 급감했다. 같은 기간 순이익(1600억원)도 72.7%나 줄었다. 매출은 2719억원으로 전년 동기에 견줘 66.3% 감소했다. 두나무 관계자는 "지속되는 글로벌 유동성 축소, 자본시장 위축 등이 실적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코인베이스, 비트코인캐시·이더리움클래식·리플 등 지원 종료

코인베이스는 최근 웹사이트 공지사항 업데이트를 통해 다음 달 5일(현지시각) 이후 BCH(비트코인캐시), ETC(이더리움클래식), XRP(리플), XLM(스텔라)와 관련된 네이티브 토큰을 더 이상 지원하지 않는다고 발표했다. 코인베이스는 4개 코인에 대한 상장폐지 이유로 '낮은 사용률'을 꼽았다. 이들 코인은 모두 지난 2017년 가상화폐 상승장에서 큰 폭으로 오르며 시가총액이 커진 코인들이다.

 

런던증권거래소도 ‘디지털자산지수’ 발표

런던증권거래소의 자회사 FTSE 러셀이 글로벌 디지털 자산 지수 시리즈를 공개했다. FTSE 러셀은 디지털 에셋 리서치와 손을 잡고 수백 개 거래소의 데이터를 모니터링해 산출하는 글로벌 디지털 자산 인덱스 시리즈 8종을 발표했다. 앞서 FTSE 러셀은 지난해 12월 “2022년에 수십개 프로젝트를 담은 디지털 자산 지수를 만들 계획”이라며 “43개 자산에 대한 검증 절차를 마쳤다”고 설명한 바 있다.

 

파월 연설 앞두고 비트코인ㆍ이더리움 일제히 상승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연준) 의장이 오늘 재정 및 통화 정책 센터에서 경제와 노동시장 관련 연설을 진행할 예정이다. BTC(비트코인)는 1.5% 상승해 1만6400달러에, ETH(이더리움)는 4.3% 상승해 1220달러를 기록했다. 오안다의 에드워드 모야 수석 분석가는 “이들 주요 자산의 반등에도 불구하고 거래자들은 가상자산이 또다시 어느 부분에서 무너져내릴지 주시하고 있다”며 “기타 가상자산 파생상품에 대한 가격 격차, 일부 거래소에 대한 잠재적 두려움, 경기 불황의 신호 등을 고려할 때 지금은 하방 위험이 높아 하락장 매수에 우호적인 환경은 아니”라고 언급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