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후오비 자체토큰, 크립토 윈터 연장, 비트코인 추세 논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수용 기자
박수용 기자 2022년 11월23일 18:00

후오비, 자체발행토큰 비중 급변...건전성 의문

23일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소 후오비가 보유 중인 자체발행 토큰 비중이 약 25%로 나타났다. 이는 전날 32%로 거래소들 중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던 것에 견줘 급변한 수치다. 이날 15시 기준으로 비트파이넥스가 33%로 준비금 공개 거래소들 중 자체발행 토큰 보유 비중이 가장 높은 상태다. 온체인 분석가들은 후오비 거래소가 뱅크런을 걱정할 정도는 아니지만, 데이터상 여타 글로벌 거래소들에 비해 불안정한 모습이 보인다고 지적했다.

 

광야에 선 크립토…봄은 정녕 언제쯤

FTX 사태가 암호화폐 시장 전반에 영향을 주고 있다. 이번 사건은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자들의 시선에 악영향을 미쳤다. 코인베이스는 이같은 사태가 크립토 윈터를 연장하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유동성이 열악한 시장 상황은 적어도 연말까지 지속될 수 있다.

 

"비트코인은 죽었다" vs "항복은 반등의 신호"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업체 센티멘트는 "11월에 암호화폐 플랫폼을 중심으로 '죽음'(dead)이라는 단어가 빠르게 돌고 있다"며 "이는 투자자들이 시장 반등을 포기한다는 신호"라고 분석했다. 센티멘트는 "아이라니하게도 이러한 항복은 역사적으로 시장이 반등할 때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클레이튼, 거버넌스 포털 베타 서비스

클레이튼이 '클레이튼 스퀘어' 거버넌스 포털 웹사이트의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출시된 클레이튼 스퀘어 베타 버전은 ▲거버넌스 카운슬(GC) 멤버 소개 ▲GC 활동 정보 ▲KLAY(클레이) 스테이킹 현황을 제공한다. 클레이튼 스퀘어 포털은 내년 상반기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정식 서비스에서는 탈중앙화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