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인, 싱가포르 진출…찰스앤키스에서도 결제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수용
박수용 2022년 11월21일 16:36
페이코인 로고. 출처=페이프로토콜AG
페이코인 로고. 출처=페이프로토콜AG

PCI(페이코인) 발행사인 '페이프로토콜'(Payprotocol AG)이 싱가포르 소재 디지털자산 결제 서비스 회사 '트리플에이'(Triple A)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싱가포르 내 트리플에이 가맹점의 페이코인 결제 연동 ▲가맹점 프로모션에 대한 협력안 ▲상호간 자금세탁방지 규정 준수를 위한 지속적인 협력 및 보완 등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이를 통해 페이코인 결제와 함께 서비스 전반의 안정적인 운영까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트리플에이는 지난 2017년 설립된 디지털자산 결제 전문 회사로 싱가포르 현지의 다양한 가맹점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내 관광객이 많이 찾는 '찰스앤키스'와 같은 유명 브랜드 매장에도 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차량 공유 및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랩'(Grab) 결제도 예정돼 있다. 향후 국내 사용자가 싱가포르 여행 시 PCI를 통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페이코인은 이번 전략적 제휴로 향후 싱가포르 현지 라이선스 이슈까지 해결했다. 싱가포르는 현재 디지털 자산 결제 서비스와 관련한 법안이 시행 중으로, 트리플에이는 공인된 싱가포르 디지털자산 결제 서비스 사업자다.

류익선 페이프로토콜 대표는 "페이코인 서비스를 새로운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헤드샷 2022-11-21 16:51:25
새로운 코인이 출시되는건 좋은건데...권도형 꼴 안나겠음 스팸인지 아닌지는 지켜봐야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