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KAVA 유의종목 지정, 도지코인 하락, 영국 규제, 빗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수용
박수용 2022년 11월4일 18:00

업비트, KAVA 유의종목 지정…DAXA 가이드라인 따랐나

업비트가 3일 공식 사이트를 통해 원화마켓에서 거래되던 카바(KAVA)를 유의 종목으로 지정했다.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AXA)가 지난 9월 발표한 유의종목 가이드라인에 따른 조치로 풀이된다. 업비트는 "카바 생태계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X의 달러 페깅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된다"며 "이러한 상황이 해소되지 않는 상황에서 담보로 연동된 KAVA의 가치가 급격하게 변동할 수 있다"고 유의종목 지정 이유를 설명했다.

 

트위터, 암호화폐 지갑 개발 중단…도지코인 하락

트위터가 암호화폐 지갑 개발을 중단한다고 밝히며 DOGE(도지코인)는 10% 가까이 하락했다. 도지코인은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이후 이번주에만 2배 가량 상승했다. 이는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 암호화폐 친화적인 결정을 내릴 것이란 기대 때문으로 풀이된다.

 

영국 하원, 암호화폐 광고 규제 법안 승인

영국 하원이 암호화폐 광고를 제한하고 미허가 사업자의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내용을 담은 새 법안을 3일(현지시각) 통과시켰다. 해당 법안은 모든 유형의 무허가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자, 스테이블 코인 발행자의 영국 내 사업을 불법으로 규정하고 있다. 이로 인해 암호화폐 관련 광고는 승인 받기 더 어려워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앤드류 그리피스 장관은 크리스마스 전까지 세부 내용을 협의하기로 약속했다. 아울러 금융당국은 일시적으로 암호화폐 광고 제한에 돌입했다.

 

빗썸, 라오스 기술통신부 초청 행사 진행

빗썸이 라오스 기술통신부 소속 공무원과 민간 스타트업 관계자들을 초청해 국내 암호화폐(가상자산) 산업을 소개하는 강연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라오스 기술통신부 소속 공무원 및 스타트업 기업인과 학계 관계자들은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의 '2022 라오스 디지털 및 통신 서비스 경쟁 촉진 기술정책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빗썸 고객지원센터를 방문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