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카르다노 제치고 시총 8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수용
박수용 2022년 10월31일 16:30

1. 암호화폐(가상자산) 데이터 분석 기업 코인게코: 이번주(10월 넷째주) 암호화폐 소식.

(1) 구글, 블록체인 노드 엔진 출시

(2) 비자, 암호화폐 지갑 상표 출원

(3) 트위터, 대체불가능토큰(NFT)용 트윗 타일(Tweet Tile) 기능 소개

(4) 메이커다오, 코인베이스에 16억달러의 USDC 보관

(5) 홍콩, 소매 암호화폐 거래 합법화 계획

 

2.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데스크US: DOGE(도지코인)가 ADA(카르다노)를 밀어내고 세계 암호화폐 규모 6위에 올랐습니다(30일 오전 4시 30분 기준). 도지코인의 팬으로 알려진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 도지코인을 곧 도입할 것이라는 기대 때문입니다.

* 참고

- 이에 대해 카르다노 창시자 찰스 호스킨슨은 "도지코인이 어떤 방식으로든 트위터에 적용될 가능성이 실제로 보인다"고 언급했습니다.

- 반면 유명 암호화폐 유튜버 벤 암스트롱은 "무슨 일이 생기더라도 도지코인은 사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며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습니다.

코인데스크US는 "머스크가 도지코인으로 무엇을 할지는 아직 불분명하다"고 전하며 "이 탓에 투기와 가격 변동이 지속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현재 도지코인이 큰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나 이는 머스크가 결정하는 베팅이기에 투기에 가깝다는 분석입니다.

- 31일 오전 3시 30분 현재 도지코인과 카르다노의 시가총액 순위는 각각 8, 9위입니다. (코인마켓캡)

 

3.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트코인 뉴스: 비자(VISA)가 자체 암호 지갑을 포함한 넓은 범위의 암호화폐 상품을 다루는 2건의 상표출원을 했습니다.

* 참고

- 2021년 1월 비자 최고경영자 알프레드 켈리는 자사 네트워크에서 암호화폐 거래를 가능하게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비자의 암호화폐 산업 진출 계획이 차근차근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 이어지는 트윗시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