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다256, 바른손E&A와 NFT 기반 영화 커뮤니티 만든다
BWB20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이
김제이 2022년 10월28일 18:30
람다256 제공
람다256 제공

두나무의 블록체인 전문기업 람다256이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BWB) 2022'에서 영화 '기생충' 제작사 바른손E&A와 대체불가능토큰(NFT) 기반 영화 커뮤니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람다256과 바른손E&A는 내년 1분기에 NFT 기반 영화커뮤니티를 출시할 예정이다. 람다256이 개발한 루니버스의 NFT 특화 기능을 활용해 바른손E&A와 함께 영화팬들이 모여 영화의 즐거움과 가치를 함께 만들어가는 커뮤니티를 만들 계획이다. NFT를 통해 해당 커뮤니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 안에서 영화와 관련한 재미있고 의미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김지연 람다256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이날 발표에서 "웹과 함께 커뮤니티의 형태도 같이 발전해왔다"며 "웹3.0 시대의 커뮤니티란 NFT를 통해 모든 멤버가 동등한 의결권을 갖고 커뮤니티 활동과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것을 뜻한다. 앞으로 NFT를 통해 공동의 가치를 함께 경험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새로운 커뮤니티 모델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람다256은 블록체인 서비스 루니버스를 통해 웹3.0을 지원하는 미들웨어 역할을 지향하고 있다. 기업들이 웹3.0에 진입하는 개발 도구 환경을 지원한다. NFT 사업을 위한 ▲NFT API ▲NFT 지갑 ▲NFT 패스 ▲NFT 매니지먼트 키트 ▲멀티체인 브릿지 등이다. 루니버스는 이번 웹3.0 업그레이드를 통해, NFT 커뮤니티 구축을 위한 토탈 솔루션을 보강한 셈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