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변동성, 주식시장보다 낮아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수용
박수용 2022년 10월26일 16:30

1. 유명 암호화폐(가상자산) 분석가 마이클 반 데 포프: BTC(비트코인) 가격이 2만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ETH(이더리움)는 오늘 10% 상승했습니다. 달러 인덱스가 약세를 보이고 국채 금리가 하락하며 큰 움직임을 보인 겁니다. 상황이 바뀌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 전반에 상당한 안도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오래 머무르세요.

* 참고

- 현재 비트코인은 2만2백달러, 이더리움은 1485달러입니다. (코인마켓캡, 오후 3시 10분 기준)

- '안도랠리(relief rally)'란 시장의 안도감에 따라 가격이 일시적으로 반등하는 것을 뜻합니다.

 

2.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크립토퀀트 최고경영자(CEO) 주기영 대표: 비트코인에 대한 구글 검색량이 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비트코인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비트코인 가격이 1만달러였던 2020년 10월로 돌아간 겁니다.

* 참고

- 미국 내 구글 비트코인 검색량 그래프.

- 주 대표는 미국이 아닌 세계 비트코인 구글 검색량 역시 거의 동일한 모습을 보인다고 첨언했습니다.

 

.3. 암호화폐 분석가 오헬리엉 오하욘: 비트코인의 변동성이 주식 시장보다도 낮아졌습니다. 지난 30일 동안 비트코인의 변동성이 22%였던 반면 S&P500(SPX)의 변동성은 30%였습니다. 바닥에서 주식시장보다 비트코인이 먼저 반응합니다. 비트코인에는 긍정적이지 않은 소식입니다.

* 참고

- 비트코인의 가격과 변동성은 일반적으로 같은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따라서 비트코인의 변동성이 주식보다 낮아졌다는 사실은 비트코인 투자자들에게는 달갑지 않은 소식입니다.

 

* 이어지는 트윗시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