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브리핑] 이정훈, BTC 숏 청산, 이더리움, 튀르키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수용
박수용 2022년 10월26일 10:30

일론 머스크 "이번 주까지 트위터 인수 마무리할 것"

테슬라의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일론 머스크가 이번 주 안으로 트위터 인수를 마무리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머스크는 전날 금융사들과의 화상통화에서 오는 28일(현지시각)까지 트위터 인수 계획에 대해 약속했다. 현재 머스크는 금융사로부터 130억달러(약 18조6000억원)를 빌리기로 했으며, 인수에 필요한 나머지 자금은 본인 소유의 테슬라 주식과 마크 안드리센, 래리 엘린스와 같은 억만장자와 카타르 국부펀드 등의 참여로 채워질 예정이다.

 

BTC 숏 청산 15개월만에 최대…강세장 신호?

BTC(비트코인)는 오늘 15개월만에 최고 수준의 숏 청산과 함께 소폭 변동성을 보였다. 총 3억2000만 달러 상당의 금액이 몇 시간 만에 청산되었다. 이는 최근 15개월 동안 가장 높은 금액이다. 미국 증시가 개장할 때 숏 포지션의 롤오버가 있었다. 롤오버란 만기일을 맞은 선물 상품을 다음 만기 선물 상품으로 넘기는 것을 말한다.

 

비트코인 2만달러 돌파...이더리움은 머지 이후 최고가

BTC(비트코인)이 이례적인 상승세를 보였다. 지난 24시간 동안 5% 가까이 상승하며 오늘 아침 기준 약 2만300달러에 거래됐다. 주요 기업들의 잇따른 3분기 실적 호조세에 투자자들이 고무된 영향으로 보인다. 이에 BTC는 지난 5일 이후 다시 2만달러를 돌파에 성공했다.

같은 기간 ETH(이더리움)는 11% 이상 오르며 1500달러를 넘어섰고, 비트코인보다 더 큰 상승세를 보였다. 지난 9월 지분증명으로 전환한 후 최고가다. 기타 주요 알트코인도 상승세를 보였다. ADA(에이다), SOL(솔라나)은 각각 13%, 11% 이상 올랐고, UNI(유니스왑)도 8% 넘게 뛰었으며. 코인데스크시장지수(CMI)는 5.59% 상승했다.

 

'1500억대 사기' 이정훈 전 빗썸 의장 8년 구형

검찰이 1500억원대 사기 혐의로 기소된 암호화폐(가상자산)거래소 빗썸의 실소유주인 이정훈 전 빗썸홀딩스 의장에 징역 8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이 전 의장 측이 김병건 BK메디컬그룹 회장으로부터 빗썸 인수 관련 계약금을 편취하기 위해 빗썸코인(BXA) 상장을 약속했다고 봤다.

 

튀르키예, 내년부터 CBDC 도입

튀르키예(터키)가 내년부터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를 도입한다. 튀르키예 대통령 전략예산국이 발표한 '2023년 대통령 연례 프로그램'에 CBDC에 대한 논의가 포함됐다. 관련 보고서는 "블록체인 기반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가 실용화된다"고 명시하고 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