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비트코인·이더리움 동시 반등, 국감 증인, 이더리움 스테이킹 수익률, 코인 캘린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수용
박수용 2022년 10월24일 18:00

 

비트코인·이더리움 동시 반등으로 한 주 시작

BTC(비트코인)가 오늘 아침 기준 1만9625달러를 기록하며 지난 24시간 동안 2.23% 상승했다. ETH(이더리움)는 24시간 전보다 3.89% 상승, 1365달러에 거래됐다. 아시아 지역에서 주요 알트코인 및 거래소 토큰이 상승세로 한 주를 시작하며 시장 전반은 상승세를 보였다. 코인데스크시장지수(CMI)는 0.6% 상승했다. 반면, LUNA(루나), SHIB(시바이누) 등 밈코인과 주요 메타버스 토큰은 하락세를 보였다.

 

정무위, 빗썸·테라루나 국감 증인들에 동행명령장 발부

24일 정무위원회 종합 국정감사가 4시간이 넘는 지연 끝에 시작된 가운데 정무위는 종합 국감에 불출석한 증인들에 대한 동행명령장을 발부했다. 또 일부 증인에는 형사고발 조치 등을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일명 ‘코인 국감’이라고 불리는 이번 국정감사에는 한컴 비자금 조성 의혹과 관련 아로와나 사건의 증인인 이정훈 전 의장뿐 아니라 테라-루나 급락 사태의 주요 증인인 신현성 총괄과 김서준 대표도 불참했다. 국감에 증인으로 참석하는 코인 관련 인물은 이석우 두나무 대표와 이재원 빗썸 대표뿐이다. 이재원 빗썸 대표는 이석원 전 의장을 대신해 추가증인으로 참석했다.

 

이더리움, '더 머지' 이후 스테이킹 수익률

지난 9월 ETH(이더리움)는 네트워크의 합의 알고리듬을 작업증명(PoW)에서 지분증명(PoS)으로 전환하는 '더 머지'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 지분증명을 채택한 블록체인에서는 해당 블록체인의 암호화폐(가상자산)를 예치하고 이자를 받아 이익을 얻는 '스테이킹'이 가능하다.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메사리는 '더 머지' 업그레이드 이후 이더리움 스테이킹 수익률에 대해 "이더리움 인플레이션(물가상승률)이 4%에서 거의 0%로 떨어졌으므로 실질 수익률이 0%에서 6%로 증가한 점은 눈여겨볼 만하다"고 평했습니다.


10월 5주차 코인 캘린더

10월 5주차 암호화폐 관련 주요 일정은 다음과 같다.

- 10/24, 28 (현지시각) 아발란체 버클리 개발자 회의
- 10/26 Kava(카바) 11 업그레이드
- 10/27~29 BWB(Blockchain Week in Busan 2022)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