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 샤이크 “앱토스 TPS 점차 증가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수용
박수용 2022년 10월19일 16:30

1. 가상자산 지갑 블록토: 블록토가 앱토스 거래 지원에 나섭니다.

* 참고

- 앱토스는 메타(옛 페이스북)가 보류한 블록체인 프로젝트 '디엠'(Diem) 출신 팀원들이 제작한 레이어1 블록체인입니다. 앱토스는 출시 전 투자 단계에서 20억 달러로 평가되는 등 높은 기대를 받은 바 있습니다. 코인데스크US에 따르면, 앱토스의 이번 메인넷 출시는 "너무 성급했다"며 "앱토스 생태계는 아직 미완이고 초당 트랜잭션(TPS) 역시 앱토스가 홍보한 16만tps에 미달하는 초당 4개의 처리량을 들어 앱토스의 시작이 순조롭지 않다"고 지적했습니다.

- 앱토스 개발자  모 샤이크는 초당 트랜잭션(TPS)에 대한 우려에 대해 '현재 TPS는 앱토스의 네트워크 용량을 대표하는 값이 아니다. 지금 TPS가 낮은 것은 프로젝트가 가동되기 전 네트워크가 유휴 상태였기 때문이다. 네트워크 활동량에 따라 TPS 수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2. 가상자산 분석가 윌 클레멘테: 스테이블 코인 시장에서 테더의 점유율은 2020년부터 88%에서 48%로 떨어졌습니다. USDC(US달러코인, 서클의 스테이블 코인) 시장 점유율은 10%에서 32%로 세 배 올랐습니다. BUSD(바이낸스의 스테이블 코인) 시장 점유율은 0.5%에서 15%로 30배 증가했습니다.

* 참고
- 스테이블 코인은 일반적으로 1달러의 가치를 갖는 것을 목표로 만들어진 코인입니다. 투자자가 시장의 위험을 피할 수 있도록 화폐의 일정한 가치를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메커니즘을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 이어지는 트윗시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