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크립토닷컴, 비트코인 폭풍전야, 엑시 인피니티, 연준, BTC·ETH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소미
선소미 2022년 10월13일 18:00

크립토닷컴, 파리에 유럽 본부 설립...프랑스에 1.5억유로 투자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 업체 크립토닷컴이 파리에 유럽 지역 본부를 설립하고 운영 지원을 목적으로 프랑스에 1억5000만유로(약 2077억원)를 투자한다.
가상자산 전문 매체 더블록에 따르면 크립토닷컴의 이번 투자는 유럽 지역 본부 운영, 프랑스 현지 마케팅, 규제 준수, 사업 개발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또한 프랑스 현지 인재를 채용해 고용 시장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글래스노드] 비트코인 폭풍전야가 의미하는 것 

BTC(비트코인)는 지난 한 달 동안 1만8000~2만4000달러의 박스권 안에서 횡보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를 두고 가상자산 분석가들은 증시에 비해 낮은 변동성을 보인 가상자산의 향후 행보를 주목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특정 이벤트에 따라 갑자기 큰 변동성을 보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최근 몇 주간 비트코인 가격은 평소답지 않게 변동성이 줄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중앙은행 기준 금리가 치솟고 인플레이션, 그리고 달러 강세가 계속되면서 주식, 신용, 외환 시장은 엄청난 혼란이 계속됐다. 이런 상황에서 비트코인은 확연히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고 다른 자산들과 견줄 만큼의 입지를 굳혔다.
코인데스크 코리아는 글래스노드가 최근 발간한 보고서의 핵심 내용을 번역했다. 

 


엑시 인피니티, 이용자수 74% 급감 

플레이투언(P2E) 게임 시장을 개척한 엑시 인피니티(Axie Infinity)의 이용자 수가 최대 74%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게임통계사이트인 액티브플레이어에 따르면 엑시 인피니티의 월평균 이용자 수는 70만 1447명으로 집계됐다. 이용자 수가 최대에 달던 올해 1월(278만 명)에 비해 급감한 수치다. 지난 6월 한 달간 이탈한 숫자만 120만명에 달한다. 

 

 

연준 "인플레 지속 우려…엄격한 긴축 기조 유지"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 연준)가 인플레이션이 지속됨에 따라 더욱 강력한 금리 인상 기조를 유지해야 한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 Fed)가 12일(현지시각) 공개한 9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의사록에는 이같은 내용이 담겼다. 다만 일부 연준 이사회 위원들은 경제·금융 변동의 위험성 완화를 위해 금리인상에 대한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미 CPI 발표 앞두고 비트코인·이더리움 일제히 반등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는 각각 0.42%, 1.34% 상승했다.

비트코인 거래량은 20일 이동평균 아래로 떨어지며 활동성이 계속해서 감소했다. 이 같은 추세는 시장이 조만간 일정한 범위에서 거래될 것임을 시사한다. 비트코인은 현재 수준으로 회귀하기 전, 한국 기준 11일 밤 10시경 1만9150달러에서 테스트를 시작했다. 
 
비트코인 가격은 10월 들어 1.65% 하락해 전반적으로 큰 변동 없이 유지됐다. 지난 2014년부터 10월 일평균 수익률은 0.57%로 줄곧 강세를 나타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