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퀀트 CEO "기관의 가상자산 채택, 수 년 안에 가능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소미
선소미 2022년 10월13일 17:32

1. 유니스왑: 새로워진 애플리캐이션(앱)을 만나보세요. 유니스왑에서는 이제 더 많은 토큰 데이터와, 디스커버리, 검색 옵션이 제공됩니다. 

* 참고
- 유니스왑은 이날 웹 버전 유니스왑 앱의 UI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가상자산 스왑 원스톱 솔루션을 통해 사용자는 보다 쉬운 토큰 스왑을 경험할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2.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사 체이널리시스: 이번 달 디파이(Defi, 탈중앙금융) 프로토콜이 11차례 해킹을 당했습니다. 어제만 해도 4번의 해킹 활동이 있었으며, 이로 인해 10월은 아직 절반 이상이 남아있는 기간이지만 해킹활동이 가장 많은 달이 되었습니다. 이번 달 디파이 프로토콜에서 11가지 해킹을 통해서 7억1800만 달러가 도난 당했습니다. 

* 참고
체이널리시스에 따르면 올해 해커들은 125차례 해킹으로 30억 달러 상당을 탈취해 갔습니다. 2019년 대부분의 해킹이 중앙집중화 거래소를 타깃으로 삼았다면, 지금은 디파이 프로토콜이나 크로스체인 브릿지가 주된 타깃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달에만 3개 브릿지가 해킹으로 6억 달러 상당의 피해를 입었습니다. 

 

3. 크립토퀀트 주기영 대표: 기관들의 채택이 수 년 안에 이뤄질 수 있습니다. 가상자산 시가총액을 M1로 나눈 값은 자산 할당에서의 가상자산 채택을 나타냅니다. 가상자산은 아직 소매 채택 단계에 머무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관 수준의 인프라는 새로운 자본을 가져올 준비가 거의 다 된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