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SEC, 연방법 위반으로 유가랩스 조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이
김제이 2022년 10월12일 09:30
구글. 출처=Photo Mix/Pixabay
구글. 출처=Photo Mix/Pixabay

1. 구글, 내년부터 결제서비스에 가상자산 허용

구글이 코인베이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내년부터 클라우드 서비스에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코인데스크US가 1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는 웹3.0 산업 관련 고객들에게만 적용될 예정이다. 구글은 또한 코인베이스의 커스터디(수탁) 서비스인 코인베이스 프라임도 이용할 예정이다.

 

2. SEC, 연방법 위반으로 유가랩스 조사 중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유명 NFT 프로젝트인 지루한 유인원 요트 클럽(BAYC)의 개발사 유가랩스(Yuga Labs)가 가상자산 판매에 있어 연방법을 위반했는지를 조사하고 있다. 10일(현지시각) 코인데스크US에 따르면 SEC는 유가랩스의 NFT의 증권성 여부와 더불어 에이프코인(ApeCoin)에 대해서도 살펴보고 있다.

 

3. 美 법원, 리플에게 유리한 아미쿠스 브리프 승인

10일(현지시각) 유투데이에 따르면 미국 법원이 리플의 아미쿠스 브리핑(제3자 견해 전달)에 대한 요청을 승인했다. 아미쿠스 브리프는 법원의 판단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전문가 단테 등 제3자가 사건에 대한 견해를 전달하는 것이다.

 

4. G20 규제협의체 “국경간 결제에 스테이블코인 활용여부 검토”

주요 국가의 국경간 결제에 스테이블 코인이 활용될 전망이다. G20 규제협의체인 금융안정위원회(FSB)가 국경간 결제에 스테이블코인 활용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기 때문이다. FSB는 "국경간 결제 시스템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스테이블코인이 도움될 수 있을지 검토할 것"이라며 “리스크 관리가 가능하고 잘 설계된 스테이블코인이 기존의 국경간 결제 시스템의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을지 확인할 것"이라고 밝혔다.

 

5. USDC 시총, 1월 이후 최저치

스테이블 코인 발행사 서클(Circle)이 발행하는 USDC의 시가총액이 460억달러(65조7340억원)를 기록하며 지난 1월 이후 최저치를 나타냈다. USDC의 시총은 최근 3개월간 100억달러 줄었다. 이번 감소폭은 지난 5월 테라-루나 사태 이후 증가폭(80억달러)보다 컸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쉴드 2022-10-12 15:28:49
그레이스케일: SEC xx넘아 현물 ETF는 통과 좀 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