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윗시황] 윌리 우 "비트코인, 증시와 상관성 항상 일치하진 않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소미
선소미 2022년 10월6일 15:34

 

1.유명 가상자산 애널리스트 윌리 우: BTC(비트코인)는 대표적인 위험 감수 시장인 증시와 동조화하는 상관관계가 존재하지만 이 상관성은 증가되기도 하고 감소하기도 합니다.

약세장 동안 기관 투자자들은 선물 시장에서 위험 감수나 회피 전략을 기반으로 트레이딩을 하면서 가격을 지배합니다. 바닥 가격과 강세장에서 투자자들은 현물 시장으로 자본을 옮기는 것을 선호하며, 이러한 경우 btc과 증시는 탈동조화 기회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2. 메사리: 채굴자들은 블록 보상과 거래 수수료 두 가지 차원의 수익원이 있습니다. BTC(비트코인)의 블록 보상은 채굴자 수익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3분기 수수료로 인한 총 채굴 수익은 1.7%로 이는 전분기 대비 0.1% 증가한 수치입니다. 

 

3. 시장분석사 크립토퀀트 주기영 대표: 현재 BTC(비트코인) 가격은 프라임 브로커리지, 수탁자 등 코인베이스 서비스를 이용해 온 기관투자자들의 진입 가격에 근접합니다. 기관투자자들이 시장을 주도한다고 믿는다면 이 황소장 신호가 당신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

현재 BTC 가격은 코인베이스 기관 고객들의 예상 진입 가격에 근접해 곧 기관투자자들의 유입이 있을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이 분석은 코인베이스의 유출 온체인 거래량 가중 평균(OWAP)에 기반한 것으로 투자자들의 시장 진입과 유출 시점 측정에 도움이 됩니다.

 

다음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