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나홀로 상장, NFT, 네오핀, 채굴, 빗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범수
박범수 2022년 9월26일 19:00

상반기 국내 '나홀로 상장' 가상자산 391개...김치코인 61%

2022년 상반기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내 '단독 상장(나홀로 상장)' 가상자산 개수가 391개에 달하며, 그 중 61.6%가 이른 바 '김치 코인'으로 추정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또한, 단독 상장 가상자산 중 35.5%가 급격한 가격 변동이나 유동성 부족의 위험성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상반기 단독 상장 가상자산의 시장 가치는 지난해 하반기 대비 4조6000억원이나 감소했다. 지난해부터 가상자산사업자들이 적극적으로 단독 상장 가상자산을 상장폐지했기 때문이다.

 

코빗 리서치 "NFT 시장, 매수자 우위로 변화...'창작자 양극화' 심해질 것"

대체불가능토큰(NFT) 시장의 공급이 증가한 탓에 유망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한 소수의 창작자만 살아남는 '창작자 양극화 현상'이 심화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26일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의 리서치센터가 지난 23일 발간한 'NFT 거래소: 동향과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NFT 거래소들이 창작자 로열티를 축소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네오핀, 클레이튼 도메인 서비스 KNS와 파트너십 체결

국내 게임사 네오위즈 코인 ‘NPT(네오핀)’ 발행사인 네오핀은 “클레이튼 도메인 서비스인 클레이튼 네임 서비스(KN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KNS란 가상자산 지갑의 길고 복잡한 주소를 ‘OOO.klay’ 형태로 바꿔주는 서비스다.

 

투자은행 B.라일리, 비트코인 채굴 업체 아이리스 주식 1억달러 매수

나스닥 상장사인 비트코인 채굴 업체 아이리스 에너지가 투자은행 B.라일리에 최대 1억달러 규모의 주식을 매각하는 계약을 23일(현지시간) 체결했다.  

25일 가상자산 전문 매체 디크립트에 따르면, 아이리스 에너지는 계약이 체결된 23일 이후 24개월 동안 자사 주식을 B.라일리에 최대 2500만주 매각할 수 있다. 2500만주는 아이리스 에너지 지분의 31%에 해당하는 규모다.

 

빗썸 자회사 로똔다, 50억원 규모 해외 자본 투자 유치

빗썸이 “빗썸코리아(빗썸 운영사) 자회사인 로똔다가 50억원 규모의 해외 자본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미국 기업용 메인넷 전문 업체 캐스퍼랩스가 주도했고, ▲해시키 캐피탈 ▲레드록 캐피탈 홀딩스 LLC ▲월로바이 캐피탈 ▲브록 피어스 등이 참여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