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코인베이스 글로벌, 블록체인 인프라 기술 특허로 소송당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준혁
임준혁 2022년 9월26일 11:00
출처=코인베이스 웹페이지
출처=코인베이스 웹페이지

1. 코인베이스 글로벌, 블록체인 인프라 기술 특허로 소송당해

북미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의 운영사 코인베이스 글로벌(Coinbase Global)이 베리타시움 캐피탈(Veritaseum Capital)로부터 특허 관련 소송을 당했다.

블록체인 기반 소프트웨어 기술을 개발하는 베리타시움 캐피탈은 코인베이스 글로벌이 자사가 블록체인 인프라 기술 특허를 위반했다고 주장하면서 3억5000만달러 상당의 손해 배상을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 디즈니, NFT 사업을 위한 전문 인력 뽑는 중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월트 디즈니 컴퍼니(Walt Disney Company)가 대체불가능토큰(NFT) 관련 채용 공고를 올렸다.

25일(현지시간) 디즈니는 채용 플랫폼 링크드인(LinkedIn)에 NFT 사업을 다룰 금융 거래 전문 변호사 채용공고를 올렸다. 채용 공고문에서 디즈니는 "대체불가능토큰(NFT), 블록체인, 메타버스,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등 새로운 기술에 관련한 경험이 있는 변호사를 원한다"고 전했다.

 

3. 부테린, “지캐시와 도지코인도 곧 POS로 전환할 수도”

이더리움 네트워크 공동 설립자 비탈릭 부테린이 이더리움 외 지캐시(Zcash)와 도지코인(DOGE) 같은 작업증명(POW) 네트워크도 곧 지분증명(POS) 방식으로 전환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부테린은 블록체인 데이터 기업 메사리(Messari)가 지난 21~23일 미국 뉴욕에서 주최한 메인넷 2022(Mainnet 2022) 행사에서 이더리움의 POS 전환을 언급하면서 갈수록 POS에 대한 믿음이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테린은 이더리움의 더머지(the Merge) 업데이트가 안정되면 지캐시나 도지코인 같은 다른 POW 체인도 POS로 전환하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4. '코인 시장은 끝나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는 이유

BTC(비트코인)가 전고점(ATH)인 6만9000달러(약 9818만원)에 도달한 이후 하락세로 접어든지 어느덧 11개월이 되어간다.

전고점 대비 70%가량 하락한 현 시점에서는 여러모로 가상자산 시장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질 수밖에 없다.

 

5. 더샌드박스가 폭발적 성장을 할 수 있었던 이유

‘메타버스’하면 스티븐 스필버그의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이 손꼽힌다.

하지만 메타버스는 사이버 세상에서 활동하는 것만을 의미하진 않는다고 강조하는 이가 있다. 세바스찬 보르제 더샌드박스 공동설립자이자 최고운영책임자(COO)이다. 그는 “일반적으로 메타버스에 대한 정의를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처럼 ‘메타버스 속에서 내가 캐릭터가 되어 무언가를 하는 행위’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고 지적하면서, "메타버스란 유저가 (메타버스 속에서) 콘텐츠를 소유하거나 창작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캐롤 2022-09-26 17:33:44
하락세로 접어든지 11개월이라....상승은 언제쯤...?

피드백 2022-09-26 14:59:58
코인 시장이 잘 돌아만 가고 있는데~

스폰지Bob 2022-09-26 14:36:07
애네 말썽이 많네~

태양의 기사 2022-09-26 12:17:10
여기만 보면 편안~ 전부 호재들이라 ㅋㅋㅋ 잠시나마 기분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