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업비트 개발자 콘퍼런스(UDC2022) 둘째 날: 안철수, 하이브, 칠리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하은
송하은 2022년 9월23일 19:00

안철수 UDC2022 '깜짝 방문'..."블록체인 식품·유통·의료, 지원하겠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23일 부산 해운대구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열린 '업비트 개발자 콘퍼런스(UDC2022)' 현장을 찾아 "블록체인 특구로 지정된 부산시가 식품·유통 관리 등에서 블록체인을 적용하는 일을 선도할 수 있도록 여러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하이브 “블록체인 기반 팬덤 경제로 이용자도 돈 벌 수 있다”

이재상 하이브 아메리카 대표가 “팬덤 사업의 특성을 블록체인에 접목해 이용자도 이익을 얻는 블록체인 기반 소유권 경제가 나타날 것”이라고 밝혔다. 하이브 아메리카는 두나무와 대체불가능토큰(NFT) 사업을 위한 합작법인 레벨스를 설립한 하이브의 미국 본사다.

 

칠리즈 "더샌드박스에 FC 바르셀로나 팬 전용 공간 만들겠다"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칠리즈·소시오스닷컴 창업자 겸 대표는 23일 부산 해운대구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열린 '업비트 개발자 콘퍼런스(UDC2022)'에서 "FC 바르셀로나, 더샌드박스 등 파트너사와 협력해 더샌드박스 내 부지를 활용한 FC바르셀로나의 웹3 이니셔티브를 전개할 예정"이라며 "바르셀로나 팬 토큰 보유자에게만 접근권을 부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바랩스 엔지니어 "솔리디티 몰라도 이더리움 기반 스마트계약 가능"


애런 버치왈드 아바랩스(Ava Labs)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아발란체) 서브넷에 바로 댑(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정엽 블록체인법학회장 "블록체인의 가장 큰 장점은 자산 전달"

"지금 인류는 처음으로 국경을 초월한 조직을 만들려 하고 있다. 정보뿐만 아니라 자산까지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이 블록체인 혁명이 가지는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이정엽 블록체인법학회장(서울회생법원 부장판사)은 22일 부산 해운대구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열린 '업비트 개발자 콘퍼런스(UDC2022)'에서 이같이 말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