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unsplash
출처=unsplash

코인마켓캡은 9월13일(현지시간) ‘코인마켓캡을 통한 2022년 8월 코인 시장 분석(According to CMC: Crypto Market Analysis August 2022’ 보고서를 공개했습니다.

 

8월 코인 시가 총액은?

전체 코인 시가 총액은 8월에만 9.97% 하락해 1조8200억달러(약 2537조800억원)에서 1조달러(약 1394조원)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코인 전체 시가총액. 출처=코인마켓캡
코인 전체 시가총액. 출처=코인마켓캡

시가총액 하락에 영향을 미친 몇 가지 거시적 요인이 있습니다.

  • 미국 인플레이션은 8.5%를 기록했습니다. 다른 G20 국가들은 이전에 6월과 7월의 인플레이션을 유지하고 있어 세계적으로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통제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 인플레이션이 단기간에 건강한 수준으로 떨어질 것이라는 명확한 징후는 없습니다.

  •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연준)의 금리 인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8월 26일(현지시간)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연준은 금리를 계속 인상할 것이라고 강력하게 말했습니다. 지속적인 금리 인상은 코인과 같은 위험 자산의 상승을 저해합니다.

  • 전 세계적으로 시장이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세계 경제는 소매업과 제조업과 같은 특정 분야에서 약세 조짐을 보이며 둔화되기 시작했습니다. 몇몇 주요 경기 선행 지표들은 부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런 거시경제 상황은 향후 1~2년 동안 코인뿐만 아니라 전 세계 모든 주요 자산에 악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코인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로 지금과 같은 큰 경기 침체를 겪은 적이 없습니다.

코인 시장은 4년 사이클이 존재하고 과거 반복된 데이터들이 있긴 하지만 이번엔 다를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이제 몇 가지 사건을 중심으로 코인 시가총액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다음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