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X, 보이저 디지털 보유 자산 경매서 최고 입찰가 제시

가상자산 거래소 FTX가 보이저 디지털의 자산에 대한 경매에서 가장 높은 가격을 부른 것으로 알려졌다.

15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US에 따르면, 이번 주 보이저 디지털의 파산 신청에 따른 보유 자산의 법원 경매가 열렸다. 해당 경매에서 FTX와 디지털 자산 투자 업체 웨이브 파이낸셜이 마지막까지 접전을 벌였다. 

 

미티컬 게임즈,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NFT 게임 출시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대체불가능토큰(NFT) 게임이 출시됐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1인칭 슈팅(FPS) 게임 ‘포트나이트’ 제작사인 에픽게임즈의 게임 스토어다.

 

금융위·자본시장연구원, 디지털자산 입법 세미나 개최

금융위원회와 자본시장연구원은 오는 22일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 6층 리더스홀에서 '디지털자산(가상자산) 법안의 주요 쟁점 및 입법 방향'을 주제로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 개회사는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맡으며, 주제발표는 김갑래 자본시장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진행한다.

 

두나무,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에 15억원 기부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운영사 두나무는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의 블록체인·디지털자산 정책 연구, 학술 활동 지원을 위해 15억원을 기부한다고 16일 밝혔다.

 

더머지 완료와 이더리움 판다 밈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더머지 업그레이드가 15일 오후 3시43분경 완료됐다. 더머지란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합의 알고리듬을 작업증명(PoW)에서 지분증명(PoS)으로 전환하는 업그레이드이다.

좀 더 정확히 말하면 원래 이더리움 메인넷과 새로운 지분증명 방식 합의 레이어인 비콘 체인을 결합하는 것이다.

이더리움 재단은 “이더리움은 작업증명을 공식적으로 중단하고 지분증명 합의 방식으로 전환함으로써 에너지 소비를 99.95%가량 줄였다”고 말했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