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리 겐슬러 SEC 위원장. 출처=유튜브 캡처
개리 겐슬러 SEC 위원장. 출처=유튜브 캡처

주요소식

 

SEC 위원장 "지분증명도 SEC 감독 범위"

개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이 지분증명(PoS) 기반의 자산도 SEC의 감독 범위에 포함된다고 말했다.

16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US에 따르면, 이날 겐슬러 위원장은 상원 농업위원회 청문회에서 "지분증명 기반의 자산은 투자 계약과 같은 속성을 지니고 있어 SEC가 관리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ETHW, 메인넷 가동 시작

작업증명(PoW) 기반의 이더리움 하드포크 체인인 ETHW의 메인넷이 한국시간으로 15일 오후 11시께 가동을 시작했다. 이번 ETHW 메인넷은 더머지 이후 2048개의 빈 블록이 처리된 이후 2049번째 블록에서 가동됐다.

 

전 시타델 임원, 가상자산 마켓메이커 론칭...5000만달러 투자 유치

전 시타델 증권 임원인 레오나르드 렌시아와 알렉스 카시모가 가상자산 마켓메이커를 론칭하면서 5000만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더블록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더블록에 따르면 이번 5000만달러 규모 투자에는 발라 벤처스, 글로벌 파운더 캐피탈, 코튜 등이 참여했다. 레오나르드 렌시아와 알렉스 카시모는 지난해 4월부터 포르토피노 테크놀로지를 설립하고 가상자산 거래 서비스를 운영한 바 있다. 포르토피노 테크놀로지는 이번 투자 자금으로 웹3 시장에 진입하고 새로운 가상자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CFTC 위원장 "CFTC는 가상자산 감독에 적합한 규제 기관"

로스틴 베넘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이 가상자산 감독에 적합한 규제 기관은 CFTC라고 주장했다.

15일 코인데스크US에 따르면, 베넘 위원장은 이날 열린 상원 농업위원회 청문회에서 "CFTC는 가상자산 시장을 감독하는 주요한 규제 기관이 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가상자산 규제 불확실성과 시장 보호에 대한 조치가 시급하다"며 "CFTC는 지금까지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가상자산 시장을 위한 적합한 규제 기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현물 거래소와 파생상품 거래소로 비트코인 유입 중"

9월이 시작되면서 BTC(비트코인) 거래량이 서서히 증가하기 시작했다. 온체인 데이터에 따르면 이는 현물 거래소와 파생상품 거래소의 비트코인 유입이 원인으로 확인된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