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오늘 실행되는 이더리움 더머지, 무엇이 달라지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혁
박상혁 2022년 9월15일 10:00
출처=이더리움 웹사이트 캡처
출처=이더리움 웹사이트 캡처

주요소식

 

체질 개선 앞둔 이더리움...무엇이 달라지나

이더리움의 블록 증명 방식이 작업증명(PoW)에서 지분증명(PoS)으로 전환되는 업데이트인 더머지(TheMerge) 업데이트가 눈앞으로 다가왔다. 더머지란 작업증명 기반의 이더리움 블록체인 레이어와 새로운 지분증명 기반 이더리움 블록체인 레이어인 ‘비콘체인’을 합치는 업데이트를 뜻한다.

 

이더리움의 높은 ‘가스비’, 더머지는 해결하지 못한다

이더리움 확장성의 문제로 지적받아온 높은 가스비가 이번 더머지 업데이트에서도 해결되긴 어려워 보인다. 가스비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성공적으로 거래를 처리하는 데 필요한 수수료를 뜻한다.

일반적으로 가스비 상승은 이더리움 네트워크 수요 증가를 의미한다. 쉽게 말해 높은 가스비는 이더리움 네트워크가 활발하게 돌아가고 있다는 증거로 꼽힌다. 하지만 과도한 가스비는 이더리움 활성화의 걸림돌로 여겨졌다.
 

미국 8월 PPI, 7월 대비 0.1% 하락

미국 노동부가 8월 생산자물가지수(PPI)가 7월 대비 0.1% 하락했다고 14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는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집계한 전문가 예상치와 부합하는 수준이다. 다만 8월 근원 PPI는 7월 대비 0.4% 상승해 예상치인 0.3%를 상회했다. 

 

미국 재무부, 사이버 범죄 블랙리스트에 비트코인 주소 6개 추가

미국 재무부가 사이버 범죄와 관련한 블랙리스트에 이란 이슬람 혁명수비대(IRGC)와 연관된 비트코인(BTC) 주소 6개와 9명의 인원을 추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미국 재무부는 6개의 비트코인 주소와 9명의 인원은 IRGC의 랜섬웨어 배포와 연관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컴파운드, 기관 대상 가상자산 담보대출 서비스 출시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은행 서비스인 컴파운드가 기관 대상 가상자산 담보대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공인된 기관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컴파운드가 지원하는 ERC-20 토큰을 담보로 USD(미국달러), USDC(USD코인)을 연이율 최저 6% 고정금리로 대출할 수 있다.

 

UDC2022, 테크·트렌드·네트워킹 세 마리 토끼 잡는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운영사 두나무가 오는 22~23일 양일 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 열리는 업비트 개발자 콘퍼런스(UDC)2022의 구체적인 행사 내용을 공개했다. UDC2022는 개발자뿐만 아니라 블록체인에 관심이 있는 일반 참여자까지 모두 아우를 수 있는 테크·트렌드·네트워킹의 새로운 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