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바이낸스, 이더리움 하드포크 ETHW 지원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은지
조은지 2022년 9월14일 10:00
바이낸스. 출처=Vadim Artyukhin/Unsplash
바이낸스. 출처=Vadim Artyukhin/Unsplash

바이낸스, 이더리움 하트포크 ETHW 지원한다

바이낸스는 이더리움 하드포크 ETHW(ETHPOW)를 지원한다고 13일 공지했다.

바이낸스는 “(한국시간 기준) 더머지는 15일 오전 10시30분경에 시작될 예정”이라며 “더머지 업그레이드 전 1시간 전부터 이더리움의 입출금이 중단된다"고 공지했다. 더머지란 이더리움 네트워크가 PoW에서 지분증명(PoS)으로 전환하는 핵심 업그레이드다.

이어서 “바이낸스 사용자는 “스냅샷 기준으로 ETHW를 1대1 비율로 받는다"라며 "더머지 마지막 업그레이드 과정인 ‘파리’가 실행되기 전 바이낸스 내 이더리움 잔액에 대한 스냅샷이 발생"한다고 덧붙였다.

 

미국 FTC, 셀시우스 파산 절차에 합류 요청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는 가상자산 대출 플랫폼 셀시우스의 파산 절차에 합류에 요청한다고 코인데스크 US가 13일 밝혔다.

12일 FTC 사업 규제 소속 변호사 2인은 셀시우스 사건 감독 판사에게 FTC를 대표해 파산 절차에 합류하겠다며 허가를 요청했다. 이날 변호사 2인은 사건에 관련한 모든 문서의 사본을 요구했다.

 

리눅스 재단, 디지털 지갑 개발한다

컴퓨터 운영체제 리눅스를 지원하는 리눅스 재단은 디지털 지갑 개발을 위해 오픈월렛재단(OWP)을 설립 계획한다고 13일 밝혔다.

OWP는 가상자산을 보유할 수 있는 디지털 지갑 개발 코드를 오픈 소스 기반으로 개발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짐 제믈린 리눅스 재단 이사는 “디지털 사회에서 디지털 지갑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개방형 소프트웨어는 상호운용성과 보안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첫 단추 끼운 이더리움 더머지..."블록 누락에도 성공할 것"

이더리움 더머지 업그레이드가 한창이다. 이를 위한 첫 단계로 벨라트릭스가 지난 6일 완료됐다. 하지만 블록 누락이 발생하면서, 더머지가 실패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블록 누락 비율이란 검증인이 블록을 검증하기 위해 예정된 트랜잭션 블록을 확인하는 데 실패한 빈도를 의미한다.

 

장기 보유자가 비트코인을 거래소로 유입하고 있다

현물 BTC(비트코인)의 유입 CCD 지표는 지난해 7월 이후 전고점(ATH)에 도달했다. 이는 시장의 추가 하락 가능성을 의미한다.

유입 CDD란 비트코인 장기 보유자들이 자산을 거래소로 유입시켰을 때 그 값이 두드러지게 올라가는 지표이다. 통상 장기 보유자들의 자산 유입 물량이 늘어나면 매도 압력이 늘어난 것으로 간주한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태양의 기사 2022-09-14 11:13:18
셀시우스가 뭐 숨기는 게 있을 것 같은데... 흠... 음모론이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