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영국, 170만 인플루언서가 코인 광고하자 ‘경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범수
박범수 2022년 9월8일 10:00
출처=Kristina G./Unsplash
출처=Kristina G./Unsplash

영국 광고위원회, 170만 팔로워 인플루언서에 코인 광고 ‘경고’

영국표준광고위원회(ASA)가 쌍둥이 인플루언서가 가상자산 관련 광고를 한 것에 대해 7일 경고했다.

지난 6월 이브 게일과 제시카 게일이라는 쌍둥이 인플루언서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휴대전화로 쉽고 빠르게 돈을 벌 수 있다"며 또 다른 가상자산 관련 계정을 홍보했다. 두 쌍둥이 인플루언서는 9월8일 기준 둘이 합쳐 약 170만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가지고 있다.

ASA는 제시카 게일과 이브 게일에게 "모든 사람이 가상자산 투자에 간단하게 접근할 수 있다는 걸 암시함으로써 가상자산 투자를 가벼운 것으로 여기게 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바이낸스US, 더머지 앞두고 ETH 스테이킹 상품 출시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의 미국 지사 바이낸스US가 더머지를 앞두고 ETH(이더리움) 스테이킹 상품을 출시했다. 더머지는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작업증명에서 지분증명으로 전환하는 업그레이드다.

바이낸스US는 "이더리움 스테이킹을 출시했다"며 "연 수익률(APY) 최대 6%로 시작하고 최소 스테이킹 수량은 0.001ETH(약 2260원)"라고 7일(현지시간) 밝혔다.

바이낸스US는 이번에 출시한 이더리움 외에도 ADA(카르다노), DOT(폴카닷), BNB(비엔비), MATIC(폴리곤) 등의 스테이킹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연준 부의장 "가상자산 금융 시스템, 명확한 규제 필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연준) 부의장이 가상자산 금융 시스템의 규제 필요성을 강조했다.

7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US에 따르면, 레이얼 브레이너드 미 연준 부의장은 "가상자산 금융 시스템이 전통 금융과 유사한 위험성을 가지고 있다는 걸 확인했다"면서도 "가상자산의 독특한 특성을 고려할 때, 명확한 규제가 필요하다"고 은행 및 결제 연례 콘퍼런스에서 말했다.

 

"고래의 매도가 최근 비트코인 하락 원인"

거래소 고래 비율 지표가 급등하며 BTC(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했습니다. 이는 비트코인 고래가 거래소로 많은 양의 비트코인을 ​입금했다는 뜻입니다. 비트코인이 다시 상승하려면 거래소 고래 비율 지표가 하락해야 합니다.

비트코인 고래는 상당한 자산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파생상품 거래소 온체인 지표가 비트코인 단기 바닥 가리킨다"

과거 파생상품 거래소 간 평균 비트코인 이동량 지표가 급증하면 단기 바닥이 형성된 경우가 많았습니다.

현재 30일 이동평균선 기준으로 파생상품 거래소 간 평균 코인 이동량 지표가 급등한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이번에도 단기 바닥이 형성됐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