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unsplash
출처=unsplash

아래는 난센 가이드 '코인 투자: 전체 가이드(2022)'의 ‘코인 투자의 시작’ 부분을 번역·편집한 것입니다.

 

인기가 있는 자산이 항상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그 인기가 지속 가능하지 않을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오랜 시간 투자자에게 꾸준히 언급되고, 인기가 있었는지 평가하는 것은 위험을 헤지 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2017년 9월23일 시가총액 기준 상위 20개 코인. 출처=Lark Davis 트위터
2017년 9월23일 시가총액 기준 상위 20개 코인. 출처=Lark Davis 트위터

시가총액 상위 20개 코인의 2017년도 순위와 현재 순위를 비교해 보면 코인들의 인기도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인의 시가총액, 보유자 수, 플랫폼을 통해 얻은 총 수익은 인기도의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보유자 수와 플랫폼 수익은 시가총액과 상관관계가 있는 지표로 결국 시가총액이 코인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지표입니다. 하지만 코인 시가총액은 미래 가치가 아닌 미래 채택에 대한 기대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완벽한 지표는 아닙니다.

기대에 부응하지 실적과 기술에 비해 투자자들이 많은 ADA(카르다노)가 그 예입니다.

아래는 시가총액만 큰 코인이 아니라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고 시가총액도 상대적으로 괜찮은 코인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1) BTC(비트코인) - 통화

최초의 탈중앙화 코인인 비트코인은 지난 14년 동안 중앙기관의 통제를 받지 않는 기술적인 결제 네트워크임을 입증했습니다.

높은 시가총액, 암호화 기술을 통한 보안성, 블록 크기를 작게 유지하는 등 기술적인 설계로 안정성을 추구합니다.

탄력적인 검열로 검증인들이 네트워크 검증에 참여하도록 유도하며 세계적인 채택을 받았습니다.

비트코인은 작업증명(PoW) 방식을 사용해 데이터베이스를 보호하고 거래 유효성을 보장하는 사람들에게 비트코인을 새로 발행해 보상합니다.

비트코인은 안 좋은 시장 상황에서도 이 자급자족 시스템을 통해 비트코인이 서비스에 대한 수요와 공급 사이의 균형을 잘 유지했습니다.

비트코인은 코인 시장에서 최상위 시가총액을 기록하고 있고 보통 코인의 미래에 베팅하는 가장 안전한 선택지로 간주됩니다.

BCH(비트코인 캐시), DOGE(도지코인), XEC(이캐시), LTC(라이트코인), XRP(리플)도 통화 블록체인이지만 그 용도가 지불 네트워크로 제한됩니다.



다음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