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가장 관심이 많은 미국 주는 어디일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하은
송하은 2022년 9월9일 16:00
출처=unsplash
출처=unsplash

코인게코는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에 가장 관심이 많은 미국 상위 10개 주'를 9월2일(현지시간) 발표했습니다.

2022년 5월2일부터 8월21일까지 미국 코인게코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웹페이지의 트래픽을 조사한 결과입니다.

먼저, 캘리포니아 주는 미국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가장 관심이 많은 주입니다.캘리포니아는 코인게코에서 미국 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전체 웹페이지 트래픽의 43%를 차지했습니다.

코인게코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운영책임자(COO)인 바비옹(Bobby Ong)은 캘리포니아가 세계 기술 허브라는 점을 고려하면 놀라운 결과는 아니라고 했습니다. 캘리포니아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실리콘 밸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신기술에 대한 관심도가 높습니다.

특히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앱과 크립토 신생 기업에 투자한 실리콘 밸리 기업에는 애플, 구글, 메타, 페이팔, 웰스파고 등이 있습니다.

또 캘리포니아는 스탠퍼드대학교, 캘리포니아공과대학, 캘리포니아대학교, 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같이 우수한 엔지니어링과 기술 학과를 보유한 명문 대학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웹 트래픽(연한 청록색), 캘리포니아를 제외한 미국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웹 트래픽(진한 청록색). 출처=코인게코
캘리포니아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웹 트래픽(연한 청록색), 캘리포니아를 제외한 미국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웹 트래픽(진한 청록색). 출처=코인게코

캘리포니아에 이어 상위 10개 안에 드는 주는 일리노이, 뉴욕, 플로리다, 워싱턴, 펜실베이니아, 텍사스, 버지니아, 조지아, 애리조나입니다.

 

 다음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