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유명 코미디언 빌 머리, NFT 지갑서 2억원어치 코인 털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범수
박범수 2022년 9월5일 10:30
출처=코인베이스 NFT 웹사이트 캡처
출처=코인베이스 NFT 웹사이트 캡처

주요소식

 

미 코미디언 빌 머리 NFT 지갑에서 2억원 상당 이더리움 털렸다

미국의 배우 겸 코미디언인 빌 머리의 대체불가능토큰(NFT)을 관리하는 지갑에서 17만4000달러(약 2억3711만원) 상당의 wETH(랩이더리움)가 탈취당했다.

디크립트는 3일(현지시간) “빌 머리의 NFT를 판매하는 데 사용되는 이더리움 지갑이 2일 공격을 받았다”며 “공격 당시 110wETH(약 17만4000달러)가 지갑에서 도난당했다”고 보도했다.

앞서 빌 머리는 포토 블로그 기업인 더 차이브, 멤버십 NFT 플랫폼 프로젝트 벤크멘과 NFT 컬렉션을 출시했다.

 

FIFA, 카타르 월드컵 앞두고 NFT 출시

국제축구연맹(FIFA)이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대체불가능토큰(NFT) 컬렉션을 출시한다.

더블록은 “FIFA가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NFT 컬렉션을 출시한다”며 “NFT 컬렉션인 FIFA+ 컬렉션은 FIFA 월드컵과 여자 월드컵의 주요 순간들을 NFT화한 것”이라고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FIFA의 NFT 컬렉션은 지난 5월 FIFA와 파트너십을 맺은 알고랜드 블록체인 기반으로 구축될 예정이다.

 

“카르다노 바질 하드포크, 9월22일 예정”

카르다노 블록체인의 바질 하드포크 일자가 9월22일로 예정됐다.

3일 디크립트에 따르면, 블록체인 개발사 인풋 아웃풋과 카르다노 재단의 개발자들은 “카르다노 체인의 바질 하드포크가 9월22일에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바질 하드포크는 카르다노 블록체인의 네트워크 용량을 늘리고 거래 비용을 낮추기 위한 업그레이드다.

 

비트코인 펀드 프리미엄, 저점 형성...상승 가능성↑

현재 BTC(비트코인) 펀드 프리미엄은 음수로 작년 4월 이후 계속 감소하는 추세지만 저점을 형성한 것으로 보이며 양수로 전환하면 강세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펀드 프리미엄은 비트코인 가격이 2021년 4월 6만5000달러(약 8860만원)에 도달한 이후 현재까지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Free-to-own, P2E의 새로운 패러다임?

무료 NFT 민팅 프로젝트 디지다이가쿠(DigiDaigaku)의 바닥 가격이 한때 15ETH까지 급등했다. 8월9일 첫 민팅 후, 한 달도 되지 않아 엄청난 성장세를 보인 이 프로젝트는 무료로 소유한다는 뜻으로 Free-to-own(F2O)을 내세우고 있다.

침체된 P2E 시장의 게임 체인저가 되겠다는 디지다이가쿠의 모회사인 리밋 브레이크(Limit Break)의 행보가 주목받는 가운데 몇 가지 의문점을 제기해보고자 한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