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러시아, 거래소 대표 체포, 네오스 ETF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하은
송하은 2022년 8월31일 19:00

러시아 "가상자산은 국경 간 결제 위한 안전한 대안"

미하일 미슈스틴 러시아 총리가 가상자산이 국경 간 결제를 위한 안전한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30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슈스틴 총리는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금융시스템 개발 전략회의에서 "가상자산 채택 등 혁신 분야를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개발해야 한다"며 "가상자산 결제는 지속적인 상품 수출입을 보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2.7조원 먹튀' 가상자산 거래소 대표, 알바니아에서 잡혔다

2조7000억원에 달하는 고객 자금을 가지고 도망간 가상자산 거래소 대표가 알바니아에서 체포됐다.

터키 정부는 “파룩 파티 오제르 토덱스 설립자가 알바니아 블로러에서 잡혔다”며 “생체 인식 결과 신원이 확인됐다”고 30일(현지시간) 밝혔다.

 

웨이브릿지의 미국 운용사 네오스, 인컴 ETF 3종 출시

퀀트 기반 핀테크 기업 웨이브릿지의 미국 자산운용사 네오스(NEOS)는 현지 시장에서 옵션 인컴 상장지수펀드(Option Income ETF) 3종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글래스노드] 비트코인 수요가 줄어들고 있다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 업체 글래스노드가 지난 29일(현지시간) 주간 온체인 보고서를 발표했다.

글래스노드는 "코인 시장의 BTC(비트코인) 수요가 줄어들고 있다"며 "이는 코인 시장의 시장 심리가 낮은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5개월 이상 비트코인을 보유한 장기 보유자도 손실을 보며 비트코인을 매도하고 있다"고 했다.

 

메타파이, 9월 NFT 에어드롭 라인업 공개

블록체인 전문 기업 코인플러그의 대체불가능토큰(NFT) 거래소 메타파이가 메타드롭 9월 라인업을 31일 공개했다. 메타드롭은 메타파이의 NFT 유료 에어드롭 이벤트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