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아프가니스탄 가상자산 거래소 16곳 폐쇄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하은
송하은 2022년 8월26일 10:07
출처=unsplash
출처=unsplash

주요뉴스

 

1.  아프가니스탄 가상자산 거래소 16곳 폐쇄됐다

아프가니스탄 독립 매체 아리아나 뉴스는 3개월 전 아프가니스탄에 가상자산 거래가 금지된 후, 탈레반 보안군이 아프가니스탄 서부 헤라트 주의 가상자산 거래소 16곳를 폐쇄시켰다고 24일(현지시간) 전했다.

작년 탈레반이 아프가니스탄을 장악한 이후 아프가니스탄에서 가상자산의 역할이 중요해졌지만 가상자산 거래소를 폐쇄시키고 거래소 직원들을 체포했다. 

 

2. 일본 금융청, 가상자산 법인세 낮춘다

24일(현지시간) 요미우리 신문에 따르면, 일본 금융청이 2023년 세재개편을 앞두고 법인의 가상자산 과세제도 개정을 검토하고 있다.

개정안에는 회사가 보유한 가상자산에 대한 법인세를 55%에서 20%로 낮추는 방안이 포함돼 있다. 

이는 스타트업의 성장 저해와 자국 기업의 해외 유출을 막기 위함이다. 

 

3. 알케미, 웹3 개발자 양성위해 체인샷 인수

알케미(Alchemy)는 웹3 개발자를 양성하고 교육하기 위해 블록체인 교육 플랫폼 체인샷(ChainShot)을 인수했다고 공식 블로그를 통해 25일(현지시간) 밝혔다.

알케미는 인수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알케미는 개발자가 이더리움이나 다른 네트워크에서 디파이 앱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프라 제공 업체다.

 

4. 러시아인 72%, 비트코인 구매한 적 없다

코인텔레그래프는 25일(현지시간) 스위스에 본사를 둔 가상자산 지갑 제공 업체인 탕겜(Tangem)의 온라인 설문조사를 인용해 러시아인 중 72%가 비트코인을 구매한 적 없다는 응답을 했다고 보도했다. 이번 설문조사 응답자 중 5%는 가상자산 첫 매수 후 거래를 하지 않았고, 나머지 23%는 달마다 가상자산을 꾸준히 매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7월 러시아인 21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5. 보이저 인수전, 바이낸스 뛰어들고 코인베이스는 접었다

파산을 신청한 가상자산 대출기업 보이저 디지털의 인수와 관련해 코인베이스는 자산가치 평가 뒤 한발 물러섰으며, 이를 대신해 바이낸스가 인수전에 뛰어든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베이스US는 복수의 업계 소식통을 인용해, 보이저 디지털의 자산이 9월6일 매각 절차에 들어가고 필요 시 9월29일 경매를 거치게 될 전망이라며 25일(현지시각) 이같이 전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