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코인베이스 웹페이지
출처=코인베이스 웹페이지

주요 뉴스

 

1. 코인베이스, 새로운 수익 구조 모색 중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 CEO는 비용 절감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CNBC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그는 “구독이나 서비스 부분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며 “단기적인 해결 방안에 집중하기 보다는 장기적인 전망에 초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베이스는 6월 직원 18%를 해고하고 2분기 연속 적자 적자를 이어가는 등 실적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2. 테더, 토네이도캐시 주소 동결 않겠다

스테이블 코인 발행사 테더(Tether)가 토네이도캐시의 지갑 주소를 동결하지 않겠다고 24일(현지시간) 공식 성명을 통해 전했다. 

하지만 테더는 미국 재무부 산하 해외자산통제국(OFAC)에서 명시적인 요청을 하는 경우엔 이에 따를 것이라고 덧붙였다.

홍콩에 본사를 둔 테더는 규정 준수의 일환으로 미국 규정을 자발적으로 따르지만 미국 고객을 지원하거나 미국에서 사업을 하지 않는다.

 

3. 알라메다 리서치 공동 CEO 트라부코 사임

샘 트라부코(sam trabuco) 알라메다 리서치 공동 CEO(최고경영자)가 25일 트위터를 통해 사임한다고 밝혔다. 

그는 CEO 자리에서 물러나는 대신 알라메다 리서치 고문으로 일한다. 

알라메다 리서치는 대형 블록체인 투자 기업으로 샘 뱅크먼 프라이드(SBF) FTX CEO와 게리왕(gary wang) FTX 최고기술책임자(CTO)가 2017년 공동 설립했다. 

 

4. UDC2022, 블록체인이 일상이 되는 세상 상상하기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업비트 개발자 콘퍼런스(UDC2022)가 '상상하라, 블록체인이 일상이 되는 세상'을 주제로 오는 9월22~23일 양일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열린다.

첫 UDC인 UDC2018은 '개발자 증명(Proof of Developer)' 그리고 이듬해 UDC2019는 '서비스 증명(Proof of Services)'였던 것과 달리 이번 부산에서 열리는 UDC2022에서는 블록체인과 관련한 보다 폭넓은 주제가 다뤄질 전망이다.

 

5. "이더리움, 보수적 투자 접근 필요 시점"

SNS와 커뮤니티 사이에서 더머지가 언급되는 것에 비해 ETH(이더리움) 거래량이 높다. 현재 이더리움 거래량은 BTC(비트코인) 거래량을 뛰어넘는 수준입이. 이더리움이 과대평가되고 있다는 뜻으로 이더리움을 보수적으로 투자해야 할 때이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