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메르카도 리브레 웹사이트 캡처
출처=메르카도 리브레 웹사이트 캡처

라틴 아메리카의 1위 온라인 전자상거래 업체 '메르카도 리브레'가 자체 가상자산을 발행한다.

18일(미국시간) 디크립트에 따르면, 이날 메르카도 리브레(Mercado Libre)는 ERC-20 토큰 '메르카도 코인'을 출시했다. 토큰 발행에 필요한 기술은 아르헨티나의 가상자산 거래소 리피오(Ripio)가 제공했다. 

라틴 아메리카에서의 메르카도 리브레는 미국 내 아마존의 지위에 맞먹을 정도의 규모를 자랑한다. 남미의 초대형 전자상거래 업체가 가상자산 시장에 진출한 것. 

메르카도 코인은 메르카도 리브레 고객을 대상으로 '락인 효과'를 강화할 전망이다. 메르카도 코인의 초기 가치는 0.1달러이며, 메르카도 리브레 고객들에게 캐시백 보상으로 지급된다. 다만, 시장 상황에 따라 그 가치는 다소 변동될 수 있다.

하지만 메르카도 코인은 다른 가상자산 거래소에서는 구매할 수 없다. 메르카도 리브레에서 물건을 구매한 데 따른 보상으로 얻거나, 메르카도 리브레의 핀테크 자회사 '메르카도 파고'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다. 

메르카도 리브레의 최고경영자(CEO) 마르코스 갈페린은 트위터를 통해 "오늘 브라질에서 출시한 메르카도 코인으로 고객 충성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동시에 라틴 아메리카의 금융 포용성을 보다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