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NH농협은행
출처=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대응 파일럿 시스템을 구축하고 자체 CBDC 모의테스트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파일럿 시스템으로 NH농협은행은 한국은행의 CBDC 도입 시 블록체인 플랫폼과 전자지갑을 활용한 유통과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농협은행에 따르면, 금융권 최초로 CBDC 대응 파일럿시스템을 이더리움 계열 플랫폼과 하이퍼레저 기반 플랫폼 총 2종을 마련했다. 이로써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의 확장성과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게 농협은행의 입장이다.

농협은행은 이번 블록체인 플랫폼을 토대로 연말까지 대체불가능토큰(NFT)과 농협은행 디지털화폐(NHDC), 멀티자산 전자지갑 등 다양한 디지털자산 관련 사업모델을 검증한다는 계획이다.

권준학 은행장은 "이번에 구축한 파일럿시스템을 바탕으로 한국은행의 CBDC 금융기관 연계 실험 등 주요 정책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디지털자산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신사업을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CBDC #농협은행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