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Charl Folscher/Unsplash
출처=Charl Folscher/Unsplash

1. 디파이 플랫폼 아칼라 스테이블 코인 aUSD, 디페깅으로 99% 하락

폴카닷(Polkadot) 체인 기반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플랫폼 아칼라(Acala)가 발행하는 스테이블 코인이 aUSD가 1달러 가치를 유지하지 못해 디페깅 현상이 일어났다.

지난 14일 시작된 디페깅으로 인해 aUSD 가격이 99% 하락했다. 원인은 아칼라 유동성 풀에 대한 해킹 공격으로 보인다.

 

2. 갤럭시 디지털, 비트코 인수 계획 철회 

가상자산 수탁사 비트고(BitGo)를 인수하려고 했던 가상자산 자산운영사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이 인수 계획을 철회했다.

갤럭시 디지털은 비트고가 재정 상태에 대한 보고를 제때 내지 않았다는 이유로 인수 계획을 철회하겠다고 15일(현지시간) 발표했다. 

갤럭시 디지털은 하락장으로 인해 올해 2분기 동안 5억5470만달러에 달하는 손실을 봤다.

 

3. 프라이버시 코인 모네로, 프로토콜 업데이트 완료

프라이버시 코인 모네로(Monero) 프로토콜이 지난 13일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71명의 프로토콜 개발자들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업데이트는 네트워크의 익명성을 더욱 강화시킨 것으로 보인다.

다른 블록체인보다 개인정보 보호와 익명성이 더 강한 것으로 유명한 모네로는 종종 자금세탁이나 테러 지원 등의 문제로 논란이 되기도 한다.

지난 6월 컨센서스 2022 행사 때 연사로 참여한(영상으로) 미국 국가안보국(NSA) 출신 에드워드 스노든도 모네로의 프라이버시 우월성을 언급하기도 했다.

 

4. 코즘와즘 101 와씀 1편: 카운터 콘트랙트 톺아보기

DSRV 개발자 길드(Dev Guild)에서는 더 많은 개발자들과 Web3 인프라를 만들어가기 위해, 다양한 메인넷과 스마트계약에 대한 개발자 콘텐츠를 연재합니다.

 

5. 빗썸 인수한다는 FTX는 어떤 거래소일까?

7월23일 FTX가 빗썸 인수를 위한 협상을 진행했다는 소식으로 코인 시장이 떠들썩했는데요.

이에 빗썸홀딩스 최대 주주 비덴트 관계자는 “FTX의 빗썸 인수 요청은 이전부터 있었다”며 본격적인 협의에 들어간 건 올해부터”라고 설명했습니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