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2분기 코인베이스 주식, 75%가량 하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은지
조은지 2022년 8월10일 10:19
출처=코인베이스 웹페이지
출처=코인베이스 웹페이지

2분기 코인베이스 주식 하락..."10억달러 순손실과 하락장 원인"

지난해부터 하락장으로 인해 가상자산 투자자가 시장을 떠나면서 코인베이스 수익률은 64%가량 감소했다고 CNCB가 9일 보도했다.

CNBC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개인 투자자 거래량으로 인해 얻어지는 수익률은 66% 감소한 6억1620만달러이다.

 

커브 파이낸스, 해커로부터 57만달러 상당 도난 

10일 커브 운영사 커브 파이낸스는 "해커 공격으로 인해 네임서버 및 프런트앤드에 영향을 받았다"며 "현재 익스플로잇 소스를 찾는 중이다"라고 트위터를 게시했다. 커브는 스테이블 코인 스왑 서비스이다.

커브 파이낸스는 해당 트윗을 올린지 약 40분만에 "문제가 발견되어 홈페이지가 복구됐다"라며 "지난 몇 시간 동안 커브에서 컨트랙트를 한 사용자는 즉시 취소해달라"고 추가 트위터를 올렸다. 커브 파이낸스는 이번 해커 공격에 대한 추가 설명은 하지 않았다.

이번 해커 공격으로 커브 파이낸스 사용자들은 57만달러 상당을 도난 당했으며, 도난당한 금액 보상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은 상태다.

 

서클 "머지 이후 PoS만 지원한다"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으로서는 최대 규모인 USDC의 발행사 서클이 이더리움 더머지 업그레이드에 대한 전폭적 지원을 약속하면서 PoS 체인만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재확인했다.

서클은 9일 성명에서 더머지 업그레이드 소식에 “흥분된다”면서, “우리는머지 이후 이더리움 PoS 체인에 대한 지원을 결정했고, USDC의 온체인 이동이나 전자동화된 지급·상환 서비스에 지장이 없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클은 “이더리움 자산으로서 USDC는 하나의 유효한 ‘버전’으로만 존재할 수 있으며, 이미 밝힌대로 우리의 계획은 업그레이드된 이더리움 PoS체인을 전적으로 지원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블록체인 게임, 재밌으니까 대세 될 수밖에"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9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3년 뒤에도 모든 게임이 블록체인 기반으로 바뀌진 않을 것이다. 그러나 3년 내로 블록체인 기반 게임이 대세가 될 수밖에 없는 이유는 일반적인 인식과 달리 코인이나 대체불가능토큰(NFT) 등을 결합한 게임이 기존 게임보다 더 재밌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앞서 장 대표는 'KBW 2022'에서 '암호화폐(가상자산)의 궁극적인 유틸리티: 게임과 메타버스'를 주제로 무대에 섰다.

 

크립토 VC "웹3 게임 성공하려면, 대중도 즐겨야 한다"

가상자산 전문 벤처캐피탈(VC) 관계자들은 9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KBW2022' 행사에서 "웹3 게임이 성공하기 위해선 사람들이 즐길 수 있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날 진행된 '크립토 네이티브 펀드의 VC 투자' 세션에는 블록타워 캐피탈의 투자자 스티브 리, FTX벤처스의 파트너 브라이언 리, 드래곤플라이 캐피탈의 미아 덩(Mia Deng)이 참여했다.

 

자오 창펑 "기관 투자자와 개인 투자자는 비교 대상이 아냐"

자오 창펑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는 9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KBW2022' 행사에서 기관 투자자와 개인 투자자는 대결의 대상이 아니라 이들의 역할에는 명확한 차이가 있다""고 말했다. 

레온 풍 바이낸스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책임자가 자오 창펑 CEO에게 질문을 하는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한 세션에서 자오 창펑은 기관 투자자가 가상자산 시장에서 하는 역할에 대해 설명하며, 개인 투자자와 동등한 투자자로 분류해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