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스테이블 코인은 디파이의 핵심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은지
조은지 2022년 8월5일 19:32

메사리 "스테이블 코인, 여전히 디파이의 핵심"

테라 사태 이후 가상자산 시장이 위축되며, 시장이 얼어붙었다. 특히 스테이블 코인은 규제를 벗어난 위험 수단으로 여겨지며, 규제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디파이 시장은 건재하며, 스테이블 코인은 여전히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메타, 인스타그램 NFT 기능 100개국으로 확장

메타(전 페이스북)가 자사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인스타그램의 대체불가능토큰(NFT) 전시 기능을 100개국으로 확장한다.

4일(현지시간) 복수의 블록체인 매체에 따르면,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는 “인스타그램에서 디지털 수집품인 NFT를 (지원하는 기능을) 100개국 이상으로 확장한다”고 밝혔다.

 

보이저 "FTX보다 더 높은 금액 제안 많다"

최근 파산을 신청한 가상자산 대출기업 보이저 디지털이 FTX의 제안보다 높은 금액의 인수 제안을 여러 차례 받은 상태라고 주장했다. 

5일(현지시간) 블룸버그 보도를 보면, 보이저 측 변호인 조슈아 서스버그는 법정 진술에서, 지금까지 들어온 제안 중에 보이저는 가장 낮은 금액을 제시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다른 제안자들은 FTX에 새로 계정을 열 수 있을 거라고 덧붙였으나, 누구인지 얼마를 제시했는지 등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에서 일했던 이가 말하는 블록체인 게임 시장

유명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 League of Legends)의 게임플레이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였던 이응호 최고상품책임자(CPO)는 현재 a41에서 커뮤니케이션, 컨텐츠 개발 전략, 브랜드 관리를 맡고 있다. 

전통 게임 업계에서 오랫동안 종사했던 이응호 CPO는 어쩌다 가상자산 업계에 뛰어들었을까?

a41은 지난해 7월 이응호 CPO와 박광성 a41 CEO(최고경영자)가 공동 창업한 회사다.

 

핑크퐁 아기상어 NFT, 오프라인으로 나온다

더핑크퐁컴퍼니와 블록체인 기반 인공지능(AI) 플랫폼 개발사 AI네트워크는 핑크퐁 아기상어 대체불가능토큰(NFT)의 첫 오프라인 전시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개관하는 언커먼 갤러리에서 이뤄지는 NFT 전시는 올 3분기 론칭 예정인 ‘베이비샤크: 컬렉션 넘버투(Baby Shark: Collection No.2)’를 티저 형태로 보여줄 예정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