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인스타그램 NFT 기능 100개국으로 확장
플로우 체인 확장 발표에 FLOW 가격 40% 오르기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범수
박범수 2022년 8월5일 12:00
출처=Alexander Shatov/Unsplash
출처=Alexander Shatov/Unsplash

메타(전 페이스북)가 자사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인스타그램의 대체불가능토큰(NFT) 전시 기능을 100개국으로 확장한다.

4일(현지시간) 복수블록체인 매체에 따르면,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는 “인스타그램에서 디지털 수집품인 NFT를 (지원하는 기능을) 100개국 이상으로 확장한다”고 밝혔다.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NFT 기능은 기존에 미국 이용자만을 대상으로 했다. 메타는 아메리카, 아시아 태평양, 중동, 아프리카 지역 등 100개국 이상으로 인스타그램 NFT 기능을 확장한다.

메타는 이날 인스타그램 NFT의 연동 지갑 추가와 체인 지원 확장도 발표했다.

메타는 코인베이스 월릿, 대퍼 월릿을 연동 지갑에 추가했다. 또한 기존에 이더리움과 폴리곤 기반 NFT만 인스타그램 전시할 수 있었는데 이제 플로우 체인을 추가로 지원한다.

이로써 인스타그램은 100개국 이상에서 ▲레인보우 ▲메타마스크 ▲트러스트 월릿 ▲코인베이스 월릿 ▲대퍼 월릿을 지원하고 이더리움, 폴리곤, 플로우 체인을 지원한다. 이용자는 해당 지갑에 들어 있는 NFT를 인스타그램에 게시할 수 있다.

한편, 메타가 플로우 체인을 지원한다고 발표하자 플로우 체인의 가상자산인 FLOW(플로우) 가격도 급등했다. 한국시간으로 4일 오전 9시53분 코인마켓캡 기준 FLOW 가격은 2.69달러(약 3508원)로 전일 대비 42.61% 올랐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돼리우스 2022-08-05 12:15:05
글로벌 기업인데 확장은 일도 아닐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