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unsplash
출처=unsplash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는 17일(현지시간) '장기적 관점에서 바라보는 약세장(Bear Markets in Perspective)' 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

​아래는 ‘장기적 관점에서 바라보는 약세장’의 ‘온체인에서는 어떤 일이 발생했을까?’에 대한 내용을 번역∙편집한 것입니다.


코인 가격은 발전하고 있는 코인 시장 생태계의 극히 일부분일 뿐입니다.

BTC(비트코인) 가격은 시장의 불확실성 속에서 전통 금융자산과 등락을 거듭했습니다.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설계대로 운영되고 있으며, 아래 표에서 볼 수 있듯이 비트코인은 2021년 13조달러, 올해는 18조달러에 가까운 거래를 처리했습니다.

세 번째로 많은 송금량을 기록하고 있는 멕시코는 비트코인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멕시코에 본사를 둔 코인 거래소 비트소(Bitso)는 2021년 1분기부터 2022년 1분기까지 국경 간 송금이 4배 증가했습니다.

비트코인 송금량 추이. 출처=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송금량 추이. 출처=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과 솔라나 같은 스마트 계약 기반 네트워크에서는 비트코인 이외의 자산을 송금할 수 있습니다.

어떤 블록체인을 사용하든지 네트워크 보안만 튼튼하다면 사용자는 인터넷 연결이 되는 환경에서는 전 세계 누구에게나 안전하고 저렴하게 자산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중앙화거래소(CEX)의 비트코인 보유량을 나타내는 30일 거래소 넷포지션 변화는 2022년 6월 사상 최대 유출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투자자들이 대출 플랫폼에 자금을 맡기는 것이 유동성 문제를 겪을 수도 있다는 두려움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자들은 거래소나 대출 플랫폼에 코인을 예치하는 대신 개인 지갑으로 코인을 이동시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 가격 추이(검은색 곡선), 비트코인 거래소 넷 포지션 변화(초록색, 빨간색 막대그래프). 출처=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가격 추이(검은색 곡선), 비트코인 거래소 넷 포지션 변화(초록색, 빨간색 막대그래프). 출처=그레이스케일

많은 비트코인이 거래소에서 유출된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다음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