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입출금 멈춘 ZB거래소에서 가상자산이 빠져나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혁
박상혁 2022년 8월4일 10:00
출처=ZB.COM
출처=ZB.COM

주요소식

 

"입출금 중단한 ZB거래소에서 480만달러 규모의 가상자산 빠져나가"

지난 2일(현지시간) 입출금 중단을 공지한 스위스 기반의 중국계 가상자산 거래소 'ZB거래소'에서 480만달러 규모의 가상자산이 빠져나갔다고 더블록이 3일 보도했다.

더블록은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업체 펙실드의 자료를 인용해 "ZB거래소 핫월렛에서 다른 지갑 주소로 이동하는 가상자산이 20개가 넘으며, 그 규모는 약 480만달러"라며 "이 가운데 360만달러 규모의 가상자산은 몇몇 탈중앙화거래소(DEX)에서 팔렸다"고 전했다. 

 

"솔라나 해킹, 슬로프(Slope) 지갑 때문이다"

크립토 업계를 달구고 있는 솔라나(SOL) 해킹 사건의 원인은 슬로프(Slope) 지갑 서비스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고 코인데스크US가 솔라나 측을 인용해 4일 보도했다.

솔라나 측은 트위터를 통해, “이번 사건은 솔라나 코어코드의 문제가 아니라, 이용자들 사이에 많이 쓰이는 일부 소프트웨어 지갑의 문제로 보인다”고 밝혔다. 애초 애플 iOS 문제 가능성 등을 제기했던 아나톨리 야코벤코 솔라나랩스 최고경영자(CEO)도 슬로프의 중앙화 서버에 보관됐을 가능성이 있는 개인키가 원인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미 상원 농무위, '가상자산 CFTC 관할법' 발의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를 담당하는 미 상원 농무위원회가 3일(현지시각) 가상자산 거래에 대한 배타적인 관할권을 CFTC에 부여하는 법안을 발의했다.

민주당 소속 데비 스테이브노, 코리 부커 상원의원과 공화당 소속 존 부즈먼, 존 슌 의원은 ‘디지털 상품’이라는 개념에 가상자산을 포함시켜 그 거래와 플랫폼 등록을 CFTC가 맡도록 하는 디지털상품소비자보호법2022를 발의했다. 법안은 디지털 상품의 브로커들을 전통 금융의 브로커들과 유사하게 다룬다며, 그 방식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고 코인데스크US는 전했다.

 

고팍스, 기타비상무이사로 박덕규 KB인베스트먼트 이사 선임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고팍스의 운영사 스트리미가 박덕규 KB인베스트먼트 이사를 기타비상무이사로 선임했다. 

3일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 웹사이트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FIU는 고팍스의 등기임원 변경 신고를 수리했다. 이번 변경 신고 건은 박덕규 KB인베스트먼트 이사가 기타비상무이사로 등기된 데 따른 것으로 추정된다. 

 

국내 블록체인 콘퍼런스 '비들 아시아 2022' 개최

비들 아시아 위크의 메인 행사인 '비들 아시아 2022'가 4~5일 양일간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이더리움, 폴리곤, 스타크웨어, 코스모스, 메사리, 크립토퀀트 등 최근 가상자산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프로젝트의 관계자들이 모여 블록체인 생태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발표할 예정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