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튼, ABGA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해커톤 2022'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혁
박상혁 2022년 8월3일 17:30
출처=클레이튼
출처=클레이튼

클레이튼이 아시아 블록체인 게임 비영리 얼라이언스(ABGA)와 함께 '블록체인 게임 해커톤 2022'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클레이튼은 이번 해커톤을 통해 게임파이(GameFi) 등 블록체인 게임 산업과 관련한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ABGA와의 협력을 통해서는 유망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클레이튼 생태계 안에서 시너지를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ABGA는 가상자산 거래소, 벤처캐피탈(VC), 블록체인 프로젝트 30여개사가 참여하는 비영리 블록체인 얼라이언스다.  

이번 해커톤은 프로젝트 초기 단계에 있는 개인 또는 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해커톤 신청 및 프로젝트 제출 마감 기간은 한국시간으로 오는 8월27일 오전 12시59분까지로, 참가를 원하는 경우 해커톤 주최 기관이자 웹3 개발자 커뮤니티인 '도라핵스(Dorahacks)'를 통해 비들(BUIDL) 프로젝트를 제출하면 된다.

클레이튼은 오는 8월27일부터 9월15일까지 약 3주에 걸쳐 결선 진출 프로젝트를 심사하며, 최종 선발이 된 프로젝트는 9월26일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에서 열리는 데모데이에 참여해 발표를 진행한다.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 약 300명이 참석하는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10개의 우승 팀 또는 개인을 당일 선발한다. 총 상금 규모는 9만달러로, 1등에게는 2만달러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10개의 우승 프로젝트는 클레이튼 커뮤니티 프로젝트로 등록되며, 총 2백만달러 상당의 투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크러스트 투자 및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크러스트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우에는 전문 엑셀러레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링, 토크노믹스, 마케팅, 법률 및 재무 영역 전반에 걸친 자문과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클레이튼 관계자는 “이번 해커톤을 통해 클레이튼과 함께 블록체인 게임 산업을 선도해나갈 유망 프로젝트를 많이 만나볼 수 있길 바란다”며 “우수한 블록체인 네트워크 인프라를 보유한 ABGA와 적극 협력해 프로젝트 초기 단계에 있는 신생 팀들이 아이디어를 활발히 펼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