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 NFT 거래소 매직에덴, 이더리움으로 확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범수
박범수 2022년 8월3일 13:00
출처=매직에덴 웹사이트 캡처
출처=매직에덴 웹사이트 캡처

솔라나 기반 대체불가능토큰(NFT) 거래소 매직에덴이 이더리움으로 체인을 확장한다.

코인데스크US는 “매직에덴이 이더리움 기반의 NFT를 매직에덴에 통합하면서 멀티 체인으로 확장한다”고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매직에덴은 기존 솔라나 NFT 제작자에게 제공했던 민팅 소프트웨어 도구 세트와 화이트리스트(우선권) 도구를 비롯한 혜택을 이더리움 NFT 제작자에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ETH(이더리움)로 솔라나 NFT를 구매하고, SOL(솔라나)로 이더리움 NFT를 구매하는 ‘교차 통화 거래 상품’도 준비한다.

저우쉰 인 매직에덴 공동설립자는 “이더리움 시장에서 성과를 보는 게 하루아침에 일어나지는 않을 것”이라면서도 “NFT 창작자와 수집가들이 NFT 거래소에서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에 대한 확신이 있다”고 말했다.

댑레이더 데이터에 따르면, 매직에덴은 NFT 거래량 15억7000만달러(약 2조608억원)로 솔라나 기반 최대 NFT 거래소다. 이더리움 기반 NFT 거래량 1위를 차지하는 거래소는 오픈시다.

하지만 오픈시와 매직에덴 모두 이더리움과 솔라나에만 머물지 않고 각 체인으로 확장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오픈시는 4월부터 솔라나 체인을 지원하기 시작했고, 솔라나 기반 NFT를 민팅(발행)할 수 있는 런치패드를 지난 7월21일 공개하기도 했다.

다만, 각 체인의 NFT 이용자들이 NFT 거래소의 체인 확장 발표로 인해 플랫폼을 옮길지는 아직 미지수다. 

코인데스크US는 “새로운 NFT 플랫폼이 NFT 커뮤니티 구성원을 초대하지만, 이들은 각자의 NFT 거래소에 충성하는 경향이 있다”며 “올해 초에 오픈시가 솔라나 체인 지원을 발표한 이후에도 (오픈시의 솔라나 커뮤니티가 아닌) 매직에덴의 커뮤니티만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매직에덴의 체인) 통합이 오픈시에서 빠져나오려고 하는 이더리움 커뮤니티를 움직일지는 두고 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코인의신 2022-08-04 14:27:16
[파 이 코 인]

지금 앱 어플로 전세계 3,500만여 명이 채 굴 중입니다.
드디어 실물거래가 형성됬습니다!

1개당 1~10만원

☆가 입 링 크☆
구글플레이스토어 '파 이 코 인'
❤추 천 인 초 대 코 드: [s u h o 9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