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미국 유통기업, 아베, 코즘와즘, 코인 시장 7가지 사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은지
조은지 2022년 8월1일 19:00

"미 유통기업 75%, 2년 내 가상자산 지불·결제 수용"

화장품, 전자제품, 패션, 교통, 식음료 등 미국 유통업계 75%가 앞으로 2년 안에 가상자산 지불·결제를 수용할 계획이라는 보고서가 나왔다.

지난달 10일 공개된 딜로이트 보고서 ‘상인들이 크립토를 준비하다’(Merchants getting ready for crypto)를 보면, 연간 매출 1천만~5억달러 규모의 유통기업 고위 임원 2천명을 상대로 지난해 12월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 87%는 디지털화폐를 이미 수용하고 있는 기업들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판단했다.

 

아베, 가상자산 담보 스테이블 코인 GHO 출시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플랫폼 아베(Aave)가 가상자산 담보 스테이블 코인 GHO를 출시한다.

복수의 블록체인 미디어는 “아베가 아베 다오(DAO, 탈중앙화자율조직)에게 GHO라는 스테이블 코인을 만들자는 거버넌스 제안을 했다”며 “99.99%의 찬성 비율로 제안이 31일(현지시간) 통과됐다”고 31일 보도했다.

 

[인터뷰] 에단 프레이 코즘와즘 창시자 "코즘와즘의 보안성은 세계 최고"

"코즘와즘은 이더리움 가상머신(EVM)보다 배우기가 어렵지만, 그만큼 보안을 강화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하는 개발자에게 적합합니다. 다오다오(DaoDAO)나 티그레이드처럼 코즘와즘을 활용해 정교한 거버넌스를 설계한 곳들도 이미 있습니다."

에단 프레이 콘피오 최고경영자(CEO) 겸 코즘와즘(CosmWasm) 창시자는 28일 서울 서초구 한화 드림플러스 건물에서 <코인데스크 코리아>와 만나 코즘와즘의 보안성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코빗, 신임 CTO로 이정우 기술연구부서 실장 선임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신임 최고기술책임자(CTO)에 이정우 현 기술연구부서 실장을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코빗은 이정우 신임 CTO가 코빗의 신규 서비스 개발뿐 아니라 시스템 개선과 조직 내 개발 역량 강화를 주도할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2022년 2분기, 코인 시장에 발생한 7가지 주요 사건

코인 마켓 데이터 제공 사이트 코인게코(CoinGecko) ‘2022년 2분기 코인 보고서(Q2 2022 Cryptocurrency Report)' 를 지난달 13일 발표했다.

​코인게코는 분기마다 보고서를 발행하고 있으며, 코인게코 분석가들이 2021년 코인 시장을 분석한 결과를 다룬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