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업비트 제공
출처=업비트 제공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는 스테이킹 서비스에 ATOM(코스모스)을 추가한다고 1일 밝혔다. 서비스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업비트 스테이킹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스테이킹이란 투자자가 보유 중인 가상자산을 블록체인 운영에 활용하도록 맡기고, 그 대가로 보상을 지급받는 서비스다.

ATOM 업비트 스테이킹은 고객정보확인(KYC)과 2채널 인증을 마친 업비트 회원 중 ATOM을 보유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업비트 PC 버전에서 제공되며, 최소 참여 가능 수량은 0.05ATOM이다. 현재 업비트가 공개하고 있는 연 추정 보상률은 18.6%다.

ATOM 스테이킹 상품은 회차 구분 없이 상시 운영되며, 스테이킹에 참여한 고객은 일 1회 보상을 제공받는다. 투자자가 원할 때 위임해제(언스테이킹)이 가능하지만 언스테이킹 지원은 코스모스 재단 정책에 따른다.

업비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스테이킹 가능한 가상자산을 지속해서 추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코스모스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인터체인 네트워크다. 코스모스는 텐더민트 코어와 코스모스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를 제공해 개발자가 쉽게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게 돕는다. 가상자산 ATOM은 코스모스 생태계 내 기축통화로 수수료 지불, 예치, 거버넌스의 용도로 사용된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