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금리인상, 하모니 하드포크, 가상자산 인재 채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하은
송하은 2022년 7월28일 18:00

연준 또다시 0.75%p 금리 인상...가상자산 시장 전망 엇갈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연준)가 27일(현지시각) 이틀간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를 마치면서 연방기금 금리를 기존 1.5~1.75%에서 2.25~2.5%로 0.75%p 인상하기로 했다. 지난달 회의에서 28년 만에 단번에 0.75%p 올린 데 이어 2회 연속 ‘자이언트 스텝’을 밟은 것이다.

 

하모니, 하드포크 제안..."토큰 추가 발행으로 피해 보상"

레이어1 프로젝트 하모니가 해킹 피해자를 구제하기 위해 ONE 토큰을 추가 발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27일(미국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하모니 핵심 개발 팀은 수 십억개의 ONE 토큰을 발행하기 위해 하드포크를 하자는 제안을 올렸다. 지난달 하모니의 크로스체인 브리지 '호라이즌' 해킹으로 발생한 1억달러(약 1300억원) 상당의 피해를 복구하자는 취지에서다.

 

유럽은행감독청장 "가상자산 감독 능력 부족...인재 채용 필요"

호세 마누엘 캄파 유럽은행감독청(EBA) 청장이 당국의 가상자산 감독 능력이 부족한 상황이라고 거론하면서 가상자산과 관련한 인재 채용이 주요 관심사라고 밝혔다. 

 

효율 좋아하는 '전통'을 향해 던지는 도발, "어이. 날 압축해보시지"

"어우…저건 못 이기겠네…"

등 뒤에서 들리는 중얼거림에 저절로 고개가 돌아갔다. 안경 쓴 한 중년 남성이 비장한 표정으로 팔을 벌리며 무대로 걸어 나왔다. 그의 양팔과 몸통 사이에는 반짝거리는 기다란 은박지 수술이 펄럭거리고 있었다. 

모니터 앞에 선 남성은 신호가 떨어지자 소리를 지르며 몸부림을 치기 시작했다. 어느덧 10초가 지나자 버저음과 함께 모니터 정중앙에 글자가 뜬다. '1948KB'. 1등이었다. 목을 빼고 모니터 화면을 응시하던 청중들이 박수를 보냈다. 지난 22일 저녁 서울 한남동 마더 오프라인(MOTHER Offline)에서 열린 '압축하지 마 세계대회(Don’t Compress Me, World Competition)' 풍경이다. 

 

[트윗시황] 비트코인 200주 이동평균선 돌파하면 상승 추세로 전환한다. 

1. 코인 분석가 라크 데이비스: 주봉 기준 BTC(비트코인) 종가 마감이 4일 남았다. 만일 비트코인이 200주 이동평균선(MA)를 넘긴다면 상승 추세로 전환될 것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