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RV, 블록체인 개발자 위한 '웹3 빌더스 썸머하우스' 행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혁
박상혁 2022년 7월26일 14:30
웹3 빌더스 썸머하우스 포스터. 출처=DSRV
웹3 빌더스 썸머하우스 포스터. 출처=DSRV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DSRV는 블록체인 개발자들을 위한 팝업 해커하우스 행사 '웹3 빌더스 썸머하우스'를 오는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강남 DSRV 사옥에서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웹3 빌더스 썸머하우스는 한국의 블록체인 개발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국내·외 웹3 개발 관련 종사자들이 함께 생각을 공유하는 행사다. 모든 세션 및 워크샵은 웹3 개발자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며, 신청료 없이 무료로 운영된다. 

이번 행사에는 폴리곤, 솔라나, 오스모시스, 인터체인 파운데이션, 수이 등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파트너로 참여한다. 국내에서는 이화여자대학교 블록체인학회 이화체인 등 블록체인 학회와 현직 개발자도 행사 파트너에 이름을 올렸다. 

20개 이상의 핸즈온 워크샵 및 세션으로 진행되는 웹3 빌더스 썸머하우스는 댑(DApp) 개발의 기초를 알려주는 입문자용 강의, 프론트엔드 및 백엔드를 포함한 개발 과정 전체의 데모를 시연하는 실전용 워크샵 등이 준비돼 있다. 또한 웹3 생태계의 특성과 해커톤 활용 등 블록체인 개발자로서의 진로를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주제로 하는 토크 세션도 열린다. 

김지윤 DSRV 대표는 "가상자산 침체기가 거론되지만 이러한 시기일수록 자발적으로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위해 노력하는 개발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웹3로 대표되는 새로운 산업을 경험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온보딩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