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콘텐츠는 보도자료이며, 코인데스크 코리아 기사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출처=앵커 제공
출처=앵커 제공

글로벌 웹3(Web3) 인프라 제공업체 앵커(Ankr)가 앵커 네트워크 2.0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웹3 인프라를 위한 탈중앙화 마켓”이라 명명된 이번 업데이트는 웹3 성장에 핵심적인 새로운 탈중앙화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금까지 다수의 웹3 블록체인 서버(노드)가 중앙화 기업과 데이터 센터에 의해 호스팅 되기 때문에, 이들은 진정으로 탈중앙화된 서비스가 아니라는 지적이 계속됐다.

앵커 2.0은 새로운 탈중앙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를 해결했다. 독립된 노드 운영자가 개발자·디앱을 블록체인에 연결하고, 그 과정에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구조다.

그렉 고프만(Greg Gopman) 앵커 CMO(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앵커 2.0은 웹 3가 완전히 탈중앙화되기 위한 ‘미싱 링크’다”라며, “블록체인 네트워크상 다양한 인프라 제공자들의 작동을 지원함으로써 속도, 신뢰성 및 분산화라는 모든 목표를 이룰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그는 새로운 앵커 네트워크 업그레이드가 추후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대한 대규모 채택을 더욱 촉진할 수 있을 것이라 덧붙였다.

앵커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는 1년 이상의 개발기간이 소요되었다. 업계 최초로 완전히 분산된 앵커 네트워크를 제공하며, 다양한 보유자 혜택 개선 업그레이드 또한 포함한다.

 

#탈중앙화된 독립 노드 제공 시스템, 트래픽 자원을 유동적으로 활용 가능

독립 노드 제공자들은 앵커 네트워크에 트래픽을 제공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자체 풀 노드를 운영하고 있는 프로젝트의 경우, 잉여 노드를 앵커 네트워크에 연결해 보상을 받을 수도 있다. 데이터 쿼리의 간소화, 능률화를 지원하는 고급 API 지원 또한 포함한다.

 

#탈중앙화 RPC 통신으로 개발자 지원

앵커 네트워크가 제공하는 독립 노드 제공자 생태계는 다양한 ‘개발자, 디앱, 지갑 및 서비스’들이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연결될 수 있는 탈중앙화 수단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용자들은 자신의 요청량에 따라서 비용을 지급하며, 네트워크 요청 총량은 일 최대 72억 건에 달한다. 이에 따른 수입은 생태계 유지를 위해 노드 제공자와 앵커 스테이킹 커뮤니티에 분배된다.

 

#앵커 토큰 스테이킹 혜택 늘려, 웹3 새로운 경제 시스템 만들 것

새로운 앵커 네트워크에서 앵커(Ankr) 토큰은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앵커 네트워크에선 누구나 참여해 트래픽을 제공하고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다. 앵커 네트워크 업그레이드의 새로운 구조는 미래 탈중앙 인프라 및 경제를 확립해 늘어나는 웹 3 트래픽 수용 및 시장 성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 개발자들은 앵커를 통해 온체인 데이터(RPC 요청) 이용 비용을 지급한다.
– 독립 노드 제공자들은 앵커 수입을 위해 네트워크 요청을 처리한다.
– 앵커 예치자들은 네트워크 기여를 통해 네트워크 수익 일부를 배분받는다.

 

#탈중앙 서비스 운영을 위한 앵커 DAO

앵커 네트워크는 합의 기반 의사 결정을 위해 새로운 DAO 프레임워크로 서비스 운영을 전환할 계획이다. 가까운 미래 세 가지 핵심 영역의 의사 결정 과정이 탈중앙화된다.

– 프로토콜 성장과 리워드를 위한 앵커 보유 자금의 할당
– 노드 공급자 및 스테이킹 등 앵커 생태계 내 수익 분배 결정
– 앵커의 업계 최고 수준 RPC 서비스를 탑재할 블록체인 네트워크

 

#앵커프로토콜

앵커는 최대 규모 글로벌 노트 네트워크를 형성해 미래 웹3 생태계를 위한 기반을 구축했다. 현재 50여 개 체인에 걸쳐 매월 2500억 건의 블록체인 요청을 처리하고 있으며, 17개의 파트너 대상 RPC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계 최대 RPC 제공업체다.
 

 

 

Media contact: Greg Gopman, Greg@ankr.com 

For more information: Website | Twitter | Telegram | Reddit | Discord | Medium

 

키워드

#보도자료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